학생뢀 μž‘μ„±μ— λŒ€ν•΄ μ—°μž¬ 쀑인 브런치 맀거진에, μžμœ¨ν™œλ™ 기둝에 λŒ€ν•΄ μ“΄ 글을 κ³΅μœ ν•©λ‹ˆλ‹€.


ν•™κ΅μƒν™œκΈ°λ‘λΆ€μ˜ μžμœ¨ν™œλ™μ€ ν•™κ΅λ³„λ‘œ 차이가 κ°€μž₯ 큰 ν•­λͺ©μΌ κ²ƒμž…λ‹ˆλ‹€. ν•™κ΅λ³„λ‘œ μš΄μ˜ν•˜λŠ” 방식이 ꡉμž₯히 λ‹€λ₯΄κ³ , 그에 따라 학생 각각의 νŠΉμ„±μ— λ§žλŠ” ν™œλ™κ³Ό λ‚΄μš©μ΄ λ‹¬λΌμ§ˆ μ—¬μ§€κ°€ 크기 λ•Œλ¬Έμž…λ‹ˆλ‹€. κ·ΈλŸ¬λ‚˜ μžμœ¨ν™œλ™μ€ 'ν•™μƒμžμœ¨'이 μ•„λ‹ˆλΌ, 'ν•™κ΅μžμœ¨'μ΄λΌλŠ” μ˜λ―Έμž…λ‹ˆλ‹€. ν•™κ΅λŠ” ν•™μƒλ“€μ—κ²Œ λ§žμΆ€ν˜• ν™œλ™μ„ μ œκ³΅ν•  μ˜λ¬΄κΉŒμ§€λŠ” 본래 μ—†λŠ” κ²ƒμ΄μ§€μš”. 였히렀 학생이 ν•™κ΅μ—μ„œ λ‹¨μ²΄λ‘œ μ‹œν–‰λ˜λŠ” μžμœ¨ν™œλ™μ„ ν†΅ν•΄μ„œ μžμ‹ λ§Œμ˜ 의미λ₯Ό μ°Ύκ³  μ‹€μ²œν•˜κ³  λ³€ν™”ν•΄μ•Ό ν•˜λŠ” μ˜λ¬΄κ°€ μžˆμŠ΅λ‹ˆλ‹€. 사싀은 ν•™κ΅μ—μ„œ 이런 κ±Έ 지도해 μ£Όλ©΄ 더 μ’‹κ² μ§€μš”.

μ–΄μ¨Œλ“ , λŒ€λΆ€λΆ„μ˜ 경우, μžμœ¨ν™œλ™μ€ λ‹¨μ²΄λ‘œ ν™œλ™ν•œ 것인 만큼 기둝에 μžˆμ–΄μ„œλŠ” β€˜λ‚¨λ“€κ³Ό λ‹€λ₯Έβ€™ 개인의 νŠΉμ„±μ„ λ“œλŸ¬λ‚΄λŠ” 것이 ν•„μš”ν•©λ‹ˆλ‹€. 차별화, κ°œμΈν™”λΌλŠ” ν‚€μ›Œλ“œλ₯Ό 염두에 두고 μž‘μ„±ν•˜μ—¬μ•Ό ν•©λ‹ˆλ‹€.

― λ³Έλ¬Έ μ€‘μ—μ„œ. 

[κΈ€ 전체 읽어보기] https://brunch.co.kr/@googeo/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