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둠끼리 모여서 다음 두 작품을 읽으세요.
- 주몽 신화
- 국수(백석)
단,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주몽 신화> '혼자 읽기' 때 할 것들
- 등장인물 파악하고, 관계 파악하여 메모하기.
- 장면 나누고 그렇게 나눈 이유 메모하기. 장면 별 핵심사건 메모하기.
- 읽는 중 잘 모르겠는 부분은 체크해 두었다가 모둠원들에게 물어보고, 그래도 해결이 안 되면 교사에게 질문하세요.
<국수> '혼자 읽기' 때 할 것들
- 제목의 의미 메모하기
- 시적 상황을 알 수 있게 해주는 단서에 표시하고 메모하기
- 인상적인 표현들 찾고 특징 메모하기
- 읽는 중 잘 모르겠는 부분은 체크해 두었다가 모둠원들에게 물어보고, 그래도 해결이 안 되면 교사에게 질문하세요.
'정리하기' 때 할 것들
아래 중에서 선택해서 씁니다. '편집후기'처럼 짧고 간결하게 쓰세요.
- 작품의 내용 및 표현에 대한 소감.
- 새롭게 알게 된 것들.
- 알고 싶은 점. 의문점.
그리고,
각자 쓴 내용을 모둠별로 모아서 이 글에 하나의 댓글로 작성합니다.
아래 양식을 지켜 주세요.
모둠원 이름: (주몽신화) 내용 내용 내용 .... (국수) 내용 내용 내용 ....(반드시 한 줄 띄워 주세요.)모둠원 이름: (주몽신화) 내용 내용 내용 .... (국수) 내용 내용 내용 ....(반드시 한 줄 띄워 주세요.)모둠원 이름: (주몽신화) 내용 내용 내용 .... (국수) 내용 내용 내용 ....(반드시 한 줄 띄워 주세요.)모둠원 이름: (주몽신화) 내용 내용 내용 .... (국수) 내용 내용 내용 ....
앞으로, 수행평가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 '혼자 읽기' 때 한 것들이 교과서에 표시/메모되어 있어야 합니다.
- '이야기하기' 활동을 진행하는 모습이 수업 중에 관찰되어야 합니다.
- '정리하기' 결과물이 모둠별 댓글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 교사의 '확인'을 받지 못하면 '수업 과제' 항목에서 0.5점 감점이 있습니다. 2
'참여 > 그밖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실 수업에서 온라인 도구 사용하기(화법과 작문) #02 (0) | 2022.06.07 |
---|---|
교실 수업에서 온라인 도구 사용하기(화법과 작문) #01 (0) | 2022.06.07 |
독서활동 학생부 기록 안내 (0) | 2019.07.15 |
'시조 세 수, 산유화, 이생규장전' 학생활동 (7) | 2019.05.08 |
'자료 수집과 정리' 수행평가 안내 (0) | 2019.05.07 |
보고문 피드백과 기출문제를 검토하세요 (2) | 2019.04.20 |
'문학개념어-작품' 대응연습. 4강 (72) | 2019.04.16 |
라디오 드라마 만들기 - 고향(현진건) (34) | 2019.0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