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둠끼리 모여서 다음 작품들을 읽으세요.
늘 그래왔듯이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시조 세 수'를 '혼자 읽기'하면서 해야하는 것들 4
- 어절 단위로 현대어 풀이하고 주요 내용 메모하기.
- 시조 각각의 주제를 한 단어로 메모하기.
<산유화> '혼자 읽기' 때 해야하는 것들
- 시의 내용을 고려하여, 교과서 170~171쪽에 시적 화자의 모습 그리기. 5
- 시의 내용과 비교하여, 교과서 170쪽의 꽃 그림에서 오류 찾아 메모하기.
- 자신의 경험과 연관 짓고 내용을 메모하기.
<이생규장전> '혼자 읽기' 때 해야하는 것들
- 등장인물 파악하고, 관계 파악하여 메모하기.
- 장면 나누고 그렇게 나눈 이유 메모하기. 장면 별 핵심사건 메모하기.
'정리하기' 때 할 것들
아래 중에서 선택해서 씁니다. '편집후기'처럼 짧고 간결하게 쓰세요.
- <산유화>와 <이생규장전>의 내용 및 표현에 대한 소감.
- 새롭게 알게 된 것들.
- 관련지을 수 있는 자신의 경험.
- 알고 싶은 점. 의문점.
그리고,
각자 쓴 내용을 모둠별로 모아서 이 글에 하나의 댓글로 작성합니다.
아래 양식을 지켜 주세요.
모둠원 이름: (산유화) 내용 내용 내용 .... (이생규장전) 내용 내용 내용 ....(반드시 한 줄 띄워 주세요.)모둠원 이름: (산유화) 내용 내용 내용 .... (이생규장전) 내용 내용 내용 ....(반드시 한 줄 띄워 주세요.)모둠원 이름: (산유화) 내용 내용 내용 .... (이생규장전) 내용 내용 내용 ....(반드시 한 줄 띄워 주세요.)모둠원 이름: (산유화) 내용 내용 내용 .... (이생규장전) 내용 내용 내용 ....
수행평가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반영한다면,
'참여 > 그밖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3의 2학기 국어수업 안내 (0) | 2023.08.10 |
---|---|
교실 수업에서 온라인 도구 사용하기(화법과 작문) #02 (0) | 2022.06.07 |
교실 수업에서 온라인 도구 사용하기(화법과 작문) #01 (0) | 2022.06.07 |
독서활동 학생부 기록 안내 (0) | 2019.07.15 |
'주몽신화, 국수' 학생활동 (17) | 2019.05.07 |
'자료 수집과 정리' 수행평가 안내 (0) | 2019.05.07 |
보고문 피드백과 기출문제를 검토하세요 (2) | 2019.04.20 |
'문학개념어-작품' 대응연습. 4강 (72) | 2019.04.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