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세특 및 독서활동 학생부 기록 안내

스스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실천하는 배움

영일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에게 하는 안내입니다.




교과세특


선생님들이 기록합니다. 학생 여러분은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여러분이 제출한 수행평가 결과를 토대로 기록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무언가를 적어서 낸다든지 하는 등의 수고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수업 활동이나 수행평가와 관련된 본인의 특별한 노력이 있다면 이를 알려줄 수는 있습니다.

이 경우, 카카오톡에서 ‘메타국어’를 검색한 후 메시지를 보내 주세요.




독서활동


  • 우리학교 홈페이지 ‘과제방’에 탑재된 책읽기기록양식 3종 중 하나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도서관에서 출력된 양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서평쓰기 글감생성 단계에서 사용한 양식 3종과 같습니다. 
  • 문학 시간에 서평으로 제출한 작품은 독서활동으로 기록되지 않습니다. ‘책’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 작품이 포함된 책 전체를 읽고, 책 한 권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책읽기기록양식을 제출해야 기록해줄 겁니다.
  • ‘문학 작품’을 읽었다고 해서 모두 문학 과목으로 기재할 필요는 없습니다. ‘사회적인’ 문학 작품이 있을 수도 있고, ‘과학적인’ 문학 작품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각각 사회나 과학 교과로 기재되어야 옳습니다. 무엇을 읽었으냐가 아니라, 어떤 목표와 의미를 두고 읽었느냐를 기준으로 기록된 교과를 선택해서 해당 선생님께 부탁하기를 바랍니다.
  • 책읽기기록양식 제출 마감은 여름방학 방과후수업이 끝나기 전날까지입니다. 즉, 8월 7일(수)까지입니다. 방과후수업을 듣지 않는 학생은 이메일로 제출하세요. (8pm@naver.com) 손으로 썼을 경우에는 스마트폰 등으로 반드시 스캔[각주:1]을 해서 보냅니다. 사진으로 제출하는 것은 인정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메일을 쓸 때는 딸랑 파일만 첨부하면 상대방에 대한 예의가 아닙니다. 간단하게라도 인사말을 하도록 하세요.


한 학기 동안 수고 많았습니다!



  1. 스마트폰의 스캔 앱을 사용하세요. 단, 문자 해독이 어렵다면 기록하지 않겠습니다. [본문으로]

이미지 맵

호모구거투스

세상은 넓고, 학교는 좁다.

    '교과수업/문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댓글 0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