β€˜~~β€™μ—μ„œλŠ” 4음보의 전톡적인 μœ¨κ²©μ„ 확인할 수 있ꡰ.


문제λ₯Ό ν’€λ‹€κ°€ 이런 선택지λ₯Ό λ§Œλ‚˜λ©΄, 4μŒλ³΄κ°€ μ–΄λ”” μˆ¨μ–΄μžˆλ‚˜ μ°ΎλŠ” 학생듀이 μžˆμŠ΅λ‹ˆλ‹€. 그런데, μ΄λŠ” 어리석은 μΌμž…λ‹ˆλ‹€. μŒλ³΄μœ¨μ€ 일반적으둜 μ‹œμ— μ „λ°˜μ μœΌλ‘œ λ‚˜νƒ€λ‚˜λŠ” νŠΉμ§•μ΄κΈ° λ•Œλ¬Έμž…λ‹ˆλ‹€. κ³ μ „μ‹œκ°€μ—μ„œ λ‚˜νƒ€λ‚˜λŠ” νŠΉμ§•μ΄λ©°, ν˜„λŒ€μ‹œμ—μ„œ λ³€μš©ν•˜μ—¬ μ°¨μš©ν•œ κ²ƒμž…λ‹ˆλ‹€. 

즉, μΌλΆ€λΆ„λ§Œ 4μŒλ³΄λ‚˜ 3음보λ₯Ό λ λŠ” μ‹œλŠ” μ—†μŠ΅λ‹ˆλ‹€. μ„€λ Ή, 4μŒλ³΄λ‚˜ 3음보처럼 λ³Ό 수 μžˆλŠ” ν•œλ‘ 행이 λ‚˜νƒ€λ‚œλ‹€ ν•˜λ”λΌλ„ 그런 것을 음보율이라고 ν•˜μ§€ μ•ŠμŠ΅λ‹ˆλ‹€. λ‹€μ‹œ λ§ν•˜μ§€λ§Œ, μ‹œμ— μ „λ°˜μ μœΌλ‘œ λ‚˜νƒ€λ‚˜λŠ” μœ¨κ²©μ„ μš°λ¦¬λŠ” 음보율이라고 ν•©λ‹ˆλ‹€.


그런데 이런 선택지가 μ’…μ’… μžˆμŠ΅λ‹ˆλ‹€.


β€˜~~β€™μ—μ„œλŠ” 3음보의 전톡적 율격이 두 행에 걸쳐 κ΅¬ν˜„λ˜μ–΄ μžˆμŒμ„ μ•Œ 수 있ꡰ.


이것은 두 ν–‰λ§Œ 3μŒλ³΄λΌλŠ” 것이 μ•„λ‹™λ‹ˆλ‹€. λ³΄ν†΅ μŒλ³΄μœ¨μ€ ν–‰ ꡬ뢄이 μ—†μ§€μš”. 그런데 ν–‰μ΄ λ‚˜λ‰˜μ–΄μ Έ μžˆλ‹€λ©΄ 전톡적인 3음보의 μž…μž₯μ—μ„œλŠ” μ’€ νŠΉμ΄ν•œ 경우인 κ²λ‹ˆλ‹€. κ·Έκ±Έ ν‘œν˜„ν•œ 거라고 보면 λ©λ‹ˆλ‹€. (κΉ€μ†Œμ›”μ˜ ν˜„λŒ€μ‹œμ—μ„œ 자주 λ°œκ²¬λ˜μ§€μš”. ν˜„λŒ€μ‹œμ˜ μž…μž₯μ—μ„œλŠ” ν•˜λ‚˜λ„ νŠΉμ΄ν•  것이 μ—†μŠ΅λ‹ˆλ‹€.)



μŒλ³΄λž€, 일정 κ°„κ²©μœΌλ‘œ 계속 κ±·λŠ” κ²ƒμž…λ‹ˆλ‹€. (Photo by Jake Hills on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