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에 '행동특성및종합의견(일명, '행특') 기록에 대한 글을 작성하였기에, 소개합니다.
이 글은 담임의 추천서 혹은 학생사용설명서 격인 '행동특성및종합의견'의 내용을 어떻게 기록해야 하는지와 관련하여, 위 보고서에 제시된 '사례 및 총평'을 바탕으로, 몇 가지 내용을 덧붙여 정리한 것입니다.
행동특성및종합의견 작성 방법
# 평가자가 발전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할 수 있는 사례를 제시합니다.
# 진로나 학업 역량, 인성 등의 변화 과정, 발전 과정을 기록합니다.
# 활동한 내용에 대해, 그 과정에서 학생이 어떤 역할을 했느냐를 기록합니다.
# 학생의 가치관과 품성
행동특성및종합의견 작성시 유의점
# 학생부 다른 항목에서 알 수 있는 사실을 굳이 다시 언급하지 말 것.
# 높은 학업 역량을 갖춘 학생의 경우, 그 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 표현이 필요함.
# 성실성과 학업역량을 혼동하지 말아야.
# 개념에 어울리는 사례가 있어야 합니다.
― 본문 중에서.
[글 전체 읽어보기] https://brunch.co.kr/@googeo/31
'저널 > 세상을향한성장,진실한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소서 잘 쓰는 법 #06 (0) | 2019.08.17 |
---|---|
교과세특을 쓰는 간단한 방법 (2) | 2019.08.10 |
자율활동, 어떻게 적을까? (0) | 2018.01.23 |
진로희망사유, 어떻게 적을까? (0) | 2018.01.23 |
동아리활동 기록 시, 유의할 점 (0) | 2017.08.30 |
동아리활동, 어떻게 적을까? (0) | 2017.01.05 |
개인별 세특의 우수사례 분석 (0) | 2016.12.16 |
교과세특 우수사례 및 피드백 분석 (0) | 2016.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