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에 쓴 글입니다. 전문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 주세요.
제주진학지도교과교육연구회에서 제공한 사례와 피드백을 중심으로(1)
'인터넷 교육신문 에듀진'을 통해 <과목별·개인별 '세부능력 특기사항' 기재요령>이라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이 기사에는 '과목별 세부능력 특기사항'의 미흡한 '사례'와 그에 대한 '피드백'이, 제주진학지도교과교육연구회의 변태우 교사(대정여고)를 비롯한 연구회 선생님들이 제시한 것이라고 하며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미흡한 사례'라고 하면서 비판적인 피드백만 해 놓았을 뿐 해당 사례에 대한 보완책이 제시되어 있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제가 각각의 '피드백'에 대한 저의 생각과 함께 그에 대한 보완책을 제시해 봅니다. 원래 기사에 실려 있던 '입력 사례' 및 '피드백'을 먼저 제시하고, 그에 대한 저의 생각과 보완책은 그 밑에 각각 제시하였습니다. ... (계속 읽기)
'저널 > 세상을향한성장,진실한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아리활동 기록 시, 유의할 점 (0) | 2017.08.30 |
---|---|
동아리활동, 어떻게 적을까? (0) | 2017.01.05 |
개인별 세특의 우수사례 분석 (0) | 2016.12.16 |
교과세특 우수사례 및 피드백 분석 (0) | 2016.09.04 |
교과세특, 어떻게 적을까? (0) | 2016.07.27 |
역사적 아픔에 공감하고 실천하기 (0) | 2016.07.03 |
한동대 100원 밥상에서 찾은 공감의 실천 (0) | 2016.06.30 |
학종은, 삶의 맥락을 본다 (0) | 2016.06.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