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프레젠테이션 세계의 혁명처럼 여겨졌으나, 최근의 에듀테크 생태계와 트렌드에서는 살짝 빗겨나 있는 것 같은 도구가 있습니다.
바로, 프레지(Prezi)입니다.
국어 특히 문학을 다루는 수업에는 이 프레지가 가장 최적화된 교수 도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문학이 언어를 통해서 보여주려고 하는 궁극적인 가치와 태도를 시각적으로 구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에듀테크를 다루는 데 있어서도 그것을 '도구로 보는 관점'이 매우 중요합니다. 에듀테크는 주체가 선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중 하나의 도구에 불과하고, 비록 신기술인 그것을 사용한다고 해서 반드시 '더 나은' 결과가 나오리라고 생각하는 것을 경계합니다. 단지 '다른' 결과가 초래될 뿐이겠죠. 도구를 사용하는 교수자와 학습자가 무대의 주인공이어야 하지, 도구가 주인공이 되어선 안 됩니다. 이 점에서 프레지는 교수자가 학습자들에게 교육을 위한 어떤 분명한 의도를 담아내기에 매우 유용합니다. 프레지를 만들기 위한 기본 이미지로 디지털 요소보다는 손수 쓴 글씨나 직접 그린 그림을 사용할 때 그 도구가 더 돋보이기 마련이며, 그 결과물은 자연스럽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조화를 이룹니다. 슬라이드를 어떻게 전개할지 계획하고 구현하는 것도 인간의 감각(시각)을 형상화한 것이어서 다소 과장되어 보일지는 몰라도 낯선(기계적인) 느낌이 덜 듭니다. 무엇보다도, 초안을 무작정 AI에게 맡기고 그 의도나 발상에 교수자의 의도와 능력을 꿰맞추는 것이 아니라 뭔가 사용자가 의도하는 것을 구현하기 위해 디자인을 주도하는 느낌이 듭니다.
https://prezi.com/view/kyyyTOpLHr4iCXQqgjxC/ 2
자, 그럼 프레지 예찬은 이쯤에서 그만하고 이 글을 쓴 목적을 달성해 보겠습니다. 최근에 프레지를 활용한 그림책 활용 수업 강의를 하면서 요즘에는 프레지의 교육용 계정 지원이 어떠한지, 제가 최신의 정보를 모르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프레지 초기에는 교육용 이메일이 있으면 무료로 유료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해 주었지만, 지금은 할인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프레지 교육용 플랜 이용하는 방법
'프레지 교육용'이라는 검색어로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바로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웹페이지가 나옵니다.
https://support.prezi.com/hc/ko/articles/360003499393-Prezi-Next-교육-라이센스
위 링크를 누르면 아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rezi Next 교육 라이센스
핵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Prezi Next는 EDU플러스 라이센스를 교육용 이메일을 가진 사용자들에게 제공합니다. EDU 플러스는 학생, 선생님, 교육계열 종사자에 한해서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EDU 라이센스 정기결제와 Prezi Next 라이센스를 더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3
위 인용된 글에서 '여기'를 누르면 아래 웹페이지로 연결됩니다.
https://prezi.com/pricing/edu/
그러면 다음의 세 가지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을 보면 최소 $4입니다. 오늘 환률로 5,504원이네요. 1년(12개월)은 $48이고, 한화로 66,048원입니다.
교육용 계정이 아닌 일반 계정은 Plus 요금제를 이용하는 데 월 $15를 내야 하므로 70% 정도 할인을 해 주는 셈입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Edu Pro를 추천하고 있지만, Edu Plus 계정만 되어도 프레지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비공개 설정 가능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이 옵션이 가장 경제적으로 보입니다. 사실 AI 기능은 필요가 없는데 뺄 수 있는 옵션이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
프레지를 활용한 교육 사례는 그림책 읽어주기 카테고리에서 맛보기로나마 보실 수 있습니다.
'저널 > 교실수업도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캔바로 디자인하고 오프린트미로 만들기 (0) | 2024.11.19 |
---|---|
카훗! Kahoot! (0) | 2021.05.27 |
클래식 매니저 (0) | 2019.02.23 |
클래스팅 (6) | 2016.02.26 |
땀샘 타이머 (3) | 2016.02.17 |
해적 룰렛 플래시 (0) | 2015.10.25 |
동물달리기 플래시 (5) | 2015.10.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