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에서는 매년 3월 1일에 지역의 3.1만세운동과 관련한 역사적인 장소에서 기념 행사를 합니다. 3.1만세운동의 뜻을 기리고, 만세운동을 재현하는 이 행사의 진행을 도울 역할로 올해에는 우리학교 학생 30여 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이 봉사활동을 준비하며 사전교육자료와 자기평가양식을 패들렛(Padlet)으로 만들었어요. 대부분의 3.1절 교육자료가 길~게 줄글로 되어 있거나 반대로, 지나치게 간략한 카드뉴스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전달력이 약하다고 생각했거든요.
(패들렛의 기능이 점점 많아져서 안그래도 높은 활용도가 더 올라가네요.)

 


 

여러분, 방학을 앞둔 휴일에 이렇게 자발적으로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여 도움을 주기로 한 것에 대해 일단 큰 칭찬을 해 주고 싶어요. 그 마음이 참 소중하고 아름답습니다. 
우리가 가는 포항의 대전리는 1919년 독립만세운동을 펼치다가 옥고를 치른 14인의 의사가 태어난 곳입니다. 작은 마을에서 참 대단하고도 자랑스런 일이지요. 그것을 기리기 위해서 기념관이 지어져 있어요. 
나라를 위한 그분들의 깊은 뜻을 느끼며 3.1만세운동 행사에 제대로 참여하기 위해 3.1만세운동이 일어난 배경과 과정을 정리한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이동하는 버스 안에서 찬찬히 살펴보며 확인한 내용에는 하트 표시를 눌러주기 바랍니다.

 

 

[봉사활동] 3.1운동 다시보기(공유용)

3·1 운동(三一運動) 또는 3·1 만세 운동(三一萬歲運動) 또는 대한 독립 만세 운동(大韓獨立萬歲運動)은 일제강점기에 있던 조선인들이 일제의 지배에 항거하여 1919년 3월 1일 한일 병합 조약의 무

padlet.com

 

돌아오는 버스 안에서는 자기평가를 할 거예요. 선택형 문항으로 되어 있는 것에는 솔직하게 답하면 되고,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특별히 마음이 변한 부분이 있거나 깨달은 것, 앞으로 학교생활에 반영하고 싶은 내용 등이 있다면 그런 내용으로 별도의 글을 하나 제출해 주세요.

 

 

[봉사활동] 3.1운동 행사 자기평가 폴(공유용)

2024년 3월 1일에 참여한 3.1만세운동 행사 봉사활동에 대한 자기평가 작성 페이지입니다. '간단히 평가하기'는 필수 참여이고요, '글로 쓰기'는 선택입니다. '글로 쓰기'에 작성된 내용을 바탕으로

padl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