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방과후수업 [광고로 읽는 인문학(2017)](link)에 대한 기록입니다.
―――
이번 시간부터는 주도권을 학생에게 넘깁니다.
지금까지 다뤘던 주제들과, 계획했으나 다루지 않은 주제들, 그리고 <카피책>에서 다룬 주제들.
이것들 중에서 선택하거나, 새로운 주제를 설정하는 방식으로 발표를 합니다.
8차시 수업은 이를 위한 준비 시간입니다.
참여자들은 팀 또는 개인 별로 계획을 수립하고 다른 참여자들에게 소개할 광고를 정합니다.
물론, 설명도 준비해야지요. 이때, 설명에는 아래 내용이 꼭 들어가야 합니다. ―
이 광고가 우리 삶에 어떤 의미를 주는가
9차시 수업은 준비된 내용을 바탕으로 발표를 합니다.
팀으로 준비한 경우, 발표자를 미리 선정해 주세요.
이 계획이 늘어지지 않고 9차시까지 완료된다면,
10차시 수업은 발표한 내용을 바탕으로 더 좋은, 혹은 개선된 광고를 기획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발표합니다.
―――
[참고]
지금까지 다뤘던 주제들과, 계획했으나 다루지 않은 주제들
- '사람'이 있는 광고
- 광고로 읽는 나와 우리의 이야기
- 광고로부터 찾는 긍정적 가치
- 광고로 공부하는 문법
- 이 광고는 상품을 보게 하는가
- 상상력을 자극하는 광고
- 위로와 용기를 주는 광고
- 과장이 재미있는 광고(스피킹맥스, 알바천국 광고 등)
- 욕망을 자극하는 광고(자동차, 아파트 광고 등)
- 좋은 공익광고
- 카피가 돋보이는 광고
―――
'참여 > 광고로인문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광고.인문학 #09 ― 시험공부할 내용 광고로 제작하기 (0) | 2017.12.07 |
---|---|
(화)광고.인문학 #07 ― 상상력을 자극하는 광고 (1) | 2017.11.07 |
(화)광고.인문학 #06 ― 이 광고는 상품을 보게 하는가 (0) | 2017.10.31 |
(화)광고.인문학 #05 ― 광고로 공부하는 문법 (2) | 2017.10.11 |
(화)광고.인문학 #04 ― 광고로부터 찾는 긍정적 가치 (0) | 2017.09.26 |
(화)광고.인문학 #03 ― 광고로 읽는 나와 우리의 이야기 (0) | 2017.09.19 |
(화)광고.인문학 #02 ― '사람'이 있는 광고 (0) | 2017.09.12 |
(화)광고.인문학 #01 ― 인문학적으로 광고를 본다는 것 (0) | 2017.09.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