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지 뢄석 μ—°μŠ΅ β“’ 메타ꡭ어

 

 

β‘ λ²ˆμ—μ„œ ν•΅μ‹¬μ–΄λŠ” 'μ˜μ‹μ˜ 흐름'이 μ λ‹Ήν•©λ‹ˆλ‹€. 이것이 μžˆλ‹€λ©΄ 'λ³΅μž‘ν•œ λ‚΄λ©΄ λ¬˜μ‚¬'λŠ” λ‹Ήμ—°ν•œ κ²λ‹ˆλ‹€.

 

β‘‘λ²ˆμ—μ„œ ν•΅μ‹¬μ–΄λŠ” '비극적인 λΆ„μœ„κΈ°'μž…λ‹ˆλ‹€. λ‹€λ§Œ, 이λ₯Ό μ°ΎλŠ” 데에 μ„œμˆ μžμ˜ λ§λ³΄λ‹€λŠ” '인물의 말과 행동'μ—μ„œ μ°ΎμœΌλΌλŠ” 힌트λ₯Ό μ£Όκ³  μžˆλ„€μš”.

 

β‘’λ²ˆμ—μ„œ ν•΅μ‹¬μ–΄λŠ” 'μ‚¬νˆ¬λ¦¬μ™€ λΉ„μ†μ–΄μ˜ μ‚¬μš©'μž…λ‹ˆλ‹€. 이것이 μžˆλ‹€λ©΄ '생동감'은 λ‹Ήμ—°ν•œ κ²ƒμž…λ‹ˆλ‹€. μ—¬κΈ°μ„œ μƒλ™κ°μ΄λž€, λ…μžκ°€ μ‹€κ°λ‚˜κ²Œ λŠλΌλŠ” κ²ƒμœΌλ‘œμ„œ 뢀정적인 μƒν™©κΉŒμ§€ ν¬ν•¨ν•˜λŠ” κ°œλ…μ΄λž€ 것을 μžŠμ§€ λ§ˆμ„Έμš”.

 

β‘£λ²ˆμ—μ„œ ν•΅μ‹¬μ–΄λŠ” '과거와 ν˜„μž¬μ˜ λŒ€λΉ„'μž…λ‹ˆλ‹€. 이것이 μžˆλ‹€λ©΄ 'μ‚¬κ±΄μ˜ μž…μ²΄μ  μ„œμˆ '은 λ‹Ήμ—°ν•œ κ²ƒμž…λ‹ˆλ‹€. 'μž…μ²΄μ 'μ΄λΌλŠ” 말 μžμ²΄κ°€ μ—¬λŸ¬ 츑면이 μžˆλ‹€λŠ” κ²ƒμ΄μ§€μš”.

 

β‘€λ²ˆμ—μ„œ ν•΅μ‹¬μ–΄λŠ” 'λ™μ‹œμ— λ²Œμ–΄μ§„ 사건을 λ‚˜λž€νžˆ 배치'와 'μ΄μ•ΌκΈ°μ˜ 흐름 μ§€μ—°'μž…λ‹ˆλ‹€. 이 λ‘˜μ€ 보톡 필연적인 관계일 κ°€λŠ₯성이 μžˆμ§€λ§Œ(μƒλ‹¨μ˜ μ΄λ―Έμ§€μ—λŠ” κ·Έλž˜μ„œ λ‹Ήμ—°ν•˜λ‹€κ³  ν‘œκΈ°ν–ˆμŠ΅λ‹ˆλ‹€..) λ°˜λ“œμ‹œ 그런 것은 μ•„λ‹™λ‹ˆλ‹€. 

 

β€» ν•˜λΈŒλ£¨νƒ€ν•˜κΈ° μœ„ν•œ Tip.

1. 두 λͺ…μ˜ 학생이 짝이 λ˜μ–΄ μ„ νƒμ§€μ˜ 핡심어λ₯Ό ν•¨κ»˜ μ°Ύμ•„λ΄…λ‹ˆλ‹€.

2. μ„œλ‘œ λΉ„κ΅ν•©λ‹ˆλ‹€. 토둠을 톡해 κ°€μž₯ μ μ ˆν•œ 핡심어λ₯Ό κ²°μ •ν•©λ‹ˆλ‹€.

3. λ‚―μ„  μ–΄νœ˜κ°€ μžˆλ‹€λ©΄ κ°œλ…μ„ μ •λ¦¬ν•©λ‹ˆλ‹€.

 

* μ˜ˆμ‹œλ‘œ λ“  문항은 2015 수λŠ₯μ™„μ„± κ΅­μ–΄Aν˜• μ‹€μ „λͺ¨μ˜κ³ μ‚¬ 3회 34번 문제(71μͺ½)μž…λ‹ˆ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