κΈ°μ—…κ°€μ •μ‹ κ΅μœ‘ μžκΈ°ν‰κ°€λ³΄κ³ μ„œ μž‘μ„± κ°€μ΄λ“œ

κΈ°μ—…κ°€μ •μ‹ κ΅μœ‘ μžκΈ°ν‰κ°€λ³΄κ³ μ„œμ˜ 평가 μš”μ†Œ

 

 

κΈ°μ—…κ°€μ •μ‹ κ΅μœ‘ μžκΈ°ν‰κ°€λ³΄κ³ μ„œμ—μ„œ ν‰κ°€ν•˜λŠ” ν•­λͺ©μ€ μœ„μ˜ 6κ°€μ§€μž…λ‹ˆλ‹€. 

β‘ ~β‘€λŠ” κ΅μœ‘κ³Όμ • μƒμ˜ κ΅­μ–΄κ³Ό μ„±μ·¨κΈ°μ€€μ—μ„œ κ°€μ Έμ˜¨ 것이고,

β‘₯은 κΈ°μ—…κ°€μ •μ‹ κ΅μœ‘μ΄ λͺ©ν‘œλ‘œ ν•œ κ²ƒλ“€μž…λ‹ˆλ‹€.

이 μ€‘μ—μ„œ β‘€λ²ˆ 'ν˜•μ‹ 및 어법 μ€€μˆ˜'λŠ” λ”°λ‘œ λ‚΄μš© μž‘μ„±μ„ μš”κ΅¬ν•˜λŠ” 것이 μ•„λ‹ˆλΌ, μ“°μ—¬μ§„ λ‚΄μš© μ „λ°˜μ„ μ‚΄νŽ΄λ³΄κ³  ν‰κ°€ν•˜λŠ” κ²ƒμž…λ‹ˆλ‹€.

κ·ΈλŸ¬λ―€λ‘œ μ—¬λŸ¬λΆ„μ΄ μž‘μ„±ν•΄μ•Ό ν•˜λŠ” μš”μ†ŒλŠ” 크게 5κ°€μ§€μž…λ‹ˆλ‹€.

 

μ˜μ‚¬μ†Œν†΅μ—­λŸ‰μ—λŠ” 이런 λ‚΄μš©μ„ μ“°λ©΄ λΌμš”. 

  • κ²°κ³Όλ¬Ό(ν¬μŠ€ν„°, μ œμž‘λ¬Ό)이 λ‚˜μ˜€κΈ°κΉŒμ§€ νŒ€ λ‚΄μ—μ„œ μžμ‹ μ΄ μ–΄λ–€ μ˜κ²¬μ„ μ œμ‹œν–ˆλ‚˜?
  • νŒ€ λ‚΄ νšŒμ˜μ—μ„œ 닀룬 μ—¬λŸ¬ μ£Όμ œλ“€μ„ μ„œλ‘œ 이해할 수 μžˆλ„λ‘ μžμ‹ μ΄ μ–΄λ–€ κΈ°μ—¬λ₯Ό ν–ˆλ‚˜?
  • μΉœκ΅¬λ“€κ³Ό 아이디어에 λŒ€ν•΄ μ†Œν†΅ν•œ λ‚΄μš©κ³Ό κ²°κ³Ό (무엇에 λŒ€ν•΄ μ΄μ•ΌκΈ°ν–ˆκ³ , κ·Έ κ²°κ³ΌλŠ” 무엇인가?)

 

정보 전달 및 섀득적 κΈ€μ“°κΈ°μ—λŠ” 이런 λ‚΄μš©μ„ μ“°λ©΄ λΌμš”. 

  • κ²°κ³Όλ¬Ό(ν¬μŠ€ν„°, μ œμž‘λ¬Ό)에 μ“°μ—¬μ§„ κΈ€ μ€‘μ—μ„œ μžμ‹ μ΄ 직접 μ“΄ 뢀뢄은 어디인가?
    • 예(1-1): ν¬μŠ€ν„°μ˜ 'μ μš©μ„ μœ„ν•œ 우리의 κ³„νš' 파트λ₯Ό λ§‘μ•„μ„œ μ „λΆ€ μΌμŠ΅λ‹ˆλ‹€.
    • 예(1-2): ν¬μŠ€ν„°μ˜ 'μ μš©μ„ μœ„ν•œ 우리의 κ³„νš' 파트λ₯Ό λ§‘μ•„μ„œ OOOκ³Ό ν•¨κ»˜ λ°˜μ”© μΌμŠ΅λ‹ˆλ‹€. (λ°˜λ„ μ•ˆ 썼닀면 도와쀀 것이지, μ“΄ 것이 μ•„λ‹™λ‹ˆλ‹€.)
    • 예(2): ν¬μŠ€ν„°μ˜ 'μ μš©μ„ μœ„ν•œ 우리의 κ³„νš' 파트의 잘λͺ»λœ/λΆ€μ‘±ν•œ 정보λ₯Ό μˆ˜μ •ν–ˆμŠ΅λ‹ˆλ‹€.
    • 예(3): ν¬μŠ€ν„°μ˜ 'μ μš©μ„ μœ„ν•œ 우리의 κ³„νš' 파트λ₯Ό μ „λΆ€ λ§‘μ•„ μ“°κ³  OOOμ—κ²Œ μˆ˜μ •μ„ μš”μ²­ν–ˆμŠ΅λ‹ˆλ‹€. (μˆ˜μ • μš”μ²­μ΄ 반영된 κ²½μš°μ—λ§Œ μž‘μ„±)
  • κ·Έ λ‚΄μš©μ„ μ“°κΈ° μœ„ν•΄μ„œ μžμ‹ μ΄ λ…Έλ ₯ν•œ λ‚΄μš©
    • 예: κ·Έ λ‚΄μš©μ„ μ“°κΈ° μœ„ν•΄μ„œ 유튜브 채널 OOO의 _____λΌλŠ” 제λͺ©μ˜ μ˜μƒμ„ μ°Ύμ•„ λ³΄μ•˜μŠ΅λ‹ˆλ‹€.

 

정보 전달 및 섀득적 λ§ν•˜κΈ°μ—λŠ” 이런 λ‚΄μš©μ„ μ“°λ©΄ λΌμš”. 

  • μ˜λΌμš΄μ§€μ—μ„œ μ—΄λ¦° μ „μ‹œνšŒμ—μ„œ κ΄€λžŒκ°λ“€μ—κ²Œ μ†Œμ†λœ νšŒμ‚¬μ˜ κ²°κ³Όλ¬Ό(μ œν’ˆ/μ„œλΉ„μŠ€)이 μœ μš©ν•˜λ‹€λŠ” 것을 μ•Œλ¦¬κΈ° μœ„ν•΄ 무엇을 μ–΄λ–»κ²Œ λ§ν–ˆλ‚˜μš”? (λ§ν•œ λ‚΄μš© 및 이λ₯Ό μœ„ν•΄ μžμ‹ μ΄ λ…Έλ ₯ν•œ 것듀)
  • μ˜λΌμš΄μ§€μ—μ„œ μ—΄λ¦° μ „μ‹œνšŒμ—μ„œ κ΄€λžŒκ°λ“€μ—κ²Œ μ—΄μ‹¬νžˆ 정보λ₯Ό μ „λ‹¬ν•˜κ³  섀득 즉, λ§ν•˜κΈ° μœ„ν•΄μ„œ μžμ‹ μ΄ λ…Έλ ₯ν•œ λ‚΄μš©
    • 예(1): λ§€ μ‰¬λŠ” μ‹œκ°„λ§ˆλ‚˜ μ˜λΌμš΄μ§€μ— κ°€μ„œ 우리 νšŒμ‚¬μ˜ μ œν’ˆμ— λŒ€ν•΄ μ—΄μ‹¬νžˆ μ•Œλ ΈμŠ΅λ‹ˆλ‹€.
    • 예(2): μ˜λΌμš΄μ§€μ—μ„œ OOOκ°€ κ΄€λžŒκ°μ—κ²Œ μ„€λͺ…ν•˜κ±°λ‚˜ 섀득할 수 μžˆλ„λ‘ μˆ˜μ—… μ‹œκ°„μ— ~~에 κ΄€ν•œ 자료λ₯Ό μ°Ύμ•„μ„œ μ •λ¦¬ν–ˆκ³ , ν•¨κ»˜ 섀득 μ „λž΅μ„ μ§°μŠ΅λ‹ˆλ‹€.

 

자기 μ„±μ°° 및 κ³„λ°œ μ—­λŸ‰μ—λŠ” 이런 λ‚΄μš©μ„ μ“°λ©΄ λΌμš”. 

  • 슀슀둜 μƒκ°ν•˜λŠ” μžμ‹ μ˜ μ°Έμ—¬λ„λŠ” 5점 λ§Œμ μ— λͺ‡ 점이고, κ·Έ μ΄μœ λŠ” λ¬΄μ—‡μΈκ°€μš”?
  • 잘 λͺ»ν•˜κ±°λ‚˜ λͺ¨λ₯΄λŠ” 것을, 더 μž˜ν•˜κ±°λ‚˜ μ•ŒκΈ° μœ„ν•΄μ„œ λ…Έλ ₯ν•œ 것은 λ¬΄μ—‡μΈκ°€μš”?
  • ν”„λ‘œμ νŠΈ μ°Έμ—¬ κ³Όμ •μ—μ„œ μžμ‹ μ—κ²Œ μΌμ–΄λ‚œ 변화와 μ„±μž₯은 λ¬΄μ—‡μΈκ°€μš”? μ–΄λ–€ 점을 더 μž˜ν•˜κ²Œ λ˜μ—ˆλ‚˜μš”?
  • 변화와 μ„±μž₯이 거의 μ—†μ—ˆλ‹€λ©΄ κ·Έ μ΄μœ λŠ” λ¬΄μ—‡μΈκ°€μš”? μ•žμœΌλ‘œ 같은 상황에 λ‹€μ‹œ 놓인닀면 μ–΄λ–€ λ³€ν™”λ₯Ό 쀄 κ±΄κ°€μš”?
  • 주인곡을 뢀탁해 ν”„λ‘œμ νŠΈμ— μ°Έμ—¬ν•˜λŠ” κ³Όμ •μ—μ„œ μ „λ°˜μ μœΌλ‘œ λŠλ‚€ 점은 λ¬΄μ—‡μΈκ°€μš”?

 

κΈ°μ—…κ°€μ •μ‹ μ˜ 이해 μ„ΈλΆ€ ν•­λͺ©λ“€μ€ μ΄λ ‡κ²Œ μ“°μ„Έμš”. 

κ°œλ…

  • κΈ°μ—…κ°€μ •μ‹ μ΄λž€ 무엇인가? μ§€κΈˆκΉŒμ§€ ν™œλ™ν•œ 것듀을 λ°”νƒ•μœΌλ‘œ, κΈ°μ—…κ°€μ •μ‹ μ˜ μ •μ˜λ₯Ό λ‚΄λ € λ³΄μ„Έμš”.

μ‹€μ œ 적용 사둀

  • 'κ°œλ…'μ—μ„œ μ •μ˜ν•œ 것을 λ°”νƒ•μœΌλ‘œ, κ·ΈλŸ¬ν•œ κ°œλ…μ˜ 기업가정신이 적용된 μ‹€μ œ μ°½μ—…μ΄λ‚˜ μ œν’ˆ 개발 사둀λ₯Ό ν•˜λ‚˜ μ œμ‹œν•˜μ„Έμš”. 그리고 이유λ₯Ό μ„€λͺ…ν•˜μ„Έμš”.

κ΄€λ ¨λœ κ΅­μ–΄ μ—­λŸ‰

  • β‘  μžμ‹ μ—κ²Œ κ°€μž₯ 크게 영ν–₯을 μ€€ 핡심 κ΅­μ–΄ μ—­λŸ‰μ„ 1~2개 μ–ΈκΈ‰ν•˜κ³ , β‘‘ μžμ‹ μ˜ μΌμƒμ—μ„œ μ‹€μ²œν•œ κ²½ν—˜μ΄λ‚˜ μ‹€μ²œν•  κ³„νšμ„ ꡬ체적으둜 μž‘μ„±ν•˜μ„Έμš”.
  • ①을 μ“°κΈ° μœ„ν•œ '핡심 κ΅­μ–΄ μ—­λŸ‰'은 λ‹€μŒ μ€‘μ—μ„œ 골라 써도 μ’‹μ•„μš”. 
    • 정보 전달 및 섀득적 글쓰기와 λ§ν•˜κΈ° μ—­λŸ‰: 이λ₯Ό μœ„ν•΄ 학생듀은, μ •ν™•ν•œ 정보 μ „λ‹¬ν•΄μ„œ 타인을 μ΄ν•΄μ‹œν‚€κΈ°λ„ ν•΄μ•Ό ν•˜κ³  λ•Œλ‘œλŠ” 정보λ₯Ό μ·¨μ‚¬μ„ νƒν•˜κ±°λ‚˜ κ°€κ³΅ν•˜μ—¬ μœ λ¦¬ν•œ μ •λ³΄λ§ŒμœΌλ‘œ νƒ€μΈμ˜ λ§ˆμŒμ„ 움직여야 ν–ˆμŠ΅λ‹ˆλ‹€.
    • λ¬Έν•™ 감상(νƒ€μžμ— λŒ€ν•œ 곡감) μ—­λŸ‰: 이λ₯Ό μœ„ν•΄ 학생듀은, μ†Œμ„€μ„ 읽고 인물듀이 μ–΄λ–€ 상황에 μ²˜ν•΄ μžˆλŠ”μ§€ μ΄ν•΄ν•˜κ³  κ³΅κ°ν•˜λŠ” 과정을 거쳀을 뿐만 μ•„λ‹ˆλΌ 그것이 μ§„μ§œ λ¬Έμ œμΈμ§€ μ—¬λŸ¬ λ°©λ²•μœΌλ‘œ 검증을 ν•˜λ©΄μ„œ 기쑴에 κ°€μ§€κ³  있던 κ²½ν—˜μ„ λ„˜μ–΄ 세상을 λ„“κ²Œ λ³΄λŠ” μ•ˆλͺ©μ„ ν‚€μ› μŠ΅λ‹ˆλ‹€.
    • λΉ„νŒμ ο½₯창의적 사고 μ—­λŸ‰κ³Ό 자료ο½₯정보 ν™œμš© μ—­λŸ‰: 이λ₯Ό μœ„ν•΄ 학생듀은, λ¬Έμ œμ— λŒ€ν•œ 기쑴의 λŒ€μ•ˆλ“€μ„ λΉ„νŒμ μœΌλ‘œ μ‚΄ν”Όκ³  이λ₯Ό 보완할 더 λ‚˜μ€ 방법듀을 λ‹€μ–‘ν•œ μ½κΈ°μžλ£Œλ“€μ„ κ²€ν† ν•˜λ©° λͺ¨μƒ‰ν–ˆμŠ΅λ‹ˆλ‹€.
    • ν˜•μ‹ λ° μ–΄λ²• μ€€μˆ˜: μ΄λ₯Ό μœ„ν•΄ ν•™μƒλ“€μ€, λ¬΄μˆ˜νžˆ λ§Žμ€ λ³΄κ³ μ„œ λ“±μ˜ μ“°κΈ° κ³Όμ œλ₯Ό ν•˜λŠ” κ³Όμ •μ—μ„œ λ°˜λ³΅μ μœΌλ‘œ μžμ‹ μ˜ μ–΄λ²•을 μ κ²€ν•˜κ³  κ³ μ³€μŠ΅λ‹ˆλ‹€.
    • ν˜‘λ ₯적 μ˜μ‚¬μ†Œν†΅ μ—­λŸ‰: ν”„λ‘œμ νŠΈ κ³Όμ •μ—μ„œ 학생듀은, νŒ€μ›λ“€κ³Ό 무수히 λ§ν•˜κ³  λ“€μœΌλ©΄μ„œ 의견 차이λ₯Ό μ‘°μ •ν•˜κ³  ν•©μ˜λ₯Ό ν•΄ λ‚˜κ°€λŠ” 과정을 κ²½ν—˜ν–ˆμŠ΅λ‹ˆλ‹€. 이λ₯Ό 톡해 μ°Έμ—¬μžλ“€μ€ 이전보닀 β‘  μ˜μ‚¬μ†Œν†΅μ„ ν†΅ν•œ ν˜‘μ—…μ„ 잘 μ§„ν–‰ν•  수 있고, β‘‘ νƒ€μΈμ˜ μ œμ•ˆμ„ 잘 받아듀일 수 있고, β‘’ 자유둜운 토둠을 즐길 수 있게 λ˜μ—ˆμœΌλ¦¬λΌ κΈ°λŒ€ν•©λ‹ˆλ‹€. (μΉœκ΅¬λ“€λΌλ¦¬, κ°€μ‘± μ•ˆμ—μ„œ, μ„ μƒλ‹˜κ³Ό.. λ“±)

μžμ‹ μ˜ μ‚Ά(일상)에 μ μš©ν•œ/ν•  것

  • β‘  μžμ‹ μ—κ²Œ κ°€μž₯ 크게 영ν–₯을 μ€€ 핡심 κΈ°μ—…κ°€μ •μ‹  μ—­λŸ‰μ„ 1~2개 μ–ΈκΈ‰ν•˜κ³ , β‘‘ μžμ‹ μ˜ μΌμƒμ—μ„œ μ‹€μ²œν•œ κ²½ν—˜μ΄λ‚˜ μ‹€μ²œν•  κ³„νšμ„ ꡬ체적으둜 μž‘μ„±ν•˜μ„Έμš”. (친ꡬ 사이, κ°€μ‘± μ•ˆμ—μ„œ, μ„ μƒλ‹˜κ³Όμ˜ 관계, ν•™μ—… νƒœλ„, μ·¨λ―Έ κ³„λ°œ λ“±μ—μ„œ)
  • ①을 μ“°κΈ° μœ„ν•œ '핡심 κΈ°μ—…κ°€μ •μ‹  μ—­λŸ‰'은 λ‹€μŒ μ€‘μ—μ„œ 골라 써도 μ’‹μ•„μš”. 
    • [ν˜μ‹ μ„±] λ‚˜λŠ” μ–΄λ– ν•œ μƒν™©μ—μ„œλ„ ν˜μ‹ μ μœΌλ‘œ ν–‰λ™ν•œλ‹€.
    • [ν˜μ‹ μ„±] λ‚˜λŠ” μ–΄λ–€ μΌμ΄λ‚˜ 문제λ₯Ό μ²˜λ¦¬ν•  λ•Œ ν˜μ‹ μ μΈ 아이디어λ₯Ό 적극적으둜 찾을 수 μžˆλ‹€.
    • [ν˜μ‹ μ„±] λ‚˜λŠ” λŠμž„μ—†μ΄ 주변에 관심을 κ°€μ§€κ³  μƒˆλ‘œμš΄ 것에 λŒ€ν•œ 창의적인 아이디어λ₯Ό μƒκ°ν•œλ‹€.
    • [ν˜μ‹ μ„±] λ‚˜λŠ” λ¬Έμ œκ°€ λ°œμƒν•˜λ©΄ κΈ°μ‘΄ 방법보닀 μƒˆλ‘œμš΄ 해결책을 μ œμ‹œν•  수 μžˆλ‹€.
    • [ν˜μ‹ μ„±] λ‚˜λŠ” μ‹€νŒ¨ν•  κ°€λŠ₯성이 μžˆλ”λΌλ„ ν˜μ‹ μ μΈ 일을 ν•˜λŠ” 것을 μ„ ν˜Έν•œλ‹€.
    • [μ§„μ·¨μ„±] λ‚˜λŠ” μƒˆλ‘œμš΄ 지식을 배우기 μœ„ν•΄ 적극적으둜 ν•™μŠ΅ν•œλ‹€.
    • [μ§„μ·¨μ„±] λ‚˜λŠ” 고생을 ν•˜λ”λΌλ„ 도전해볼 수 μžˆλŠ” 진취적인 일을 μ„ ν˜Έν•œλ‹€.
    • [μ§„μ·¨μ„±] λ‚˜λŠ” 관심뢄야에 λŒ€ν•΄ λ‹€λ₯Έ μ‚¬λžŒλ³΄λ‹€ λ¨Όμ € μ•Œμ•„λ³΄λ €κ³  λ…Έλ ₯ν•œλ‹€.
    • [μ§„μ·¨μ„±] λ‚˜λŠ” μ£Όλ³€κ³Ό μ‚¬νšŒμ˜ 변화에 적극적으둜 λŒ€μ‘ν•œλ‹€.
    • [μ§„μ·¨μ„±] λ‚˜λŠ” λ„μ „μœΌλ‘œ μΈν•œ μ‹€νŒ¨μ— λŒ€ν•΄μ„œλŠ” λ„ˆκ·ΈλŸ½κ²Œ 받아듀인닀.
    • [μœ„ν—˜ κ°μˆ˜μ„±] λ‚˜λŠ” μœ„ν—˜ν•˜λ”λΌλ„, 높은 μ„±κ³Όλ₯Ό λ‚Ό 수 μžˆλŠ” 일을 μ„ ν˜Έν•œλ‹€.
    • [μœ„ν—˜ κ°μˆ˜μ„±] λ‚˜λŠ” λͺ©ν‘œλ₯Ό λ‹¬μ„±ν•˜κΈ° μœ„ν•΄μ„œλŠ” λ•Œλ‘  κ³Όκ°ν•˜κ³  μš©κ°ν•œ 행동을 ν•œλ‹€.
    • [μœ„ν—˜ κ°μˆ˜μ„±] λ‚˜λŠ” μ‹€νŒ¨μ— λŒ€ν•œ 두렀움보닀 성곡에 λŒ€ν•œ κΈ°λŒ€κ°€ 더 크닀.
    • [μœ„ν—˜ κ°μˆ˜μ„±] λ‚˜λŠ” λ‚΄κ°€ μ„±μž₯ν•  수 μžˆλ‹€λ©΄, μœ„ν—˜μ„±μ΄ 높은 뢄야에 λ„μ „ν•œλ‹€.
    • [μœ„ν—˜ κ°μˆ˜μ„±] λ‚˜λŠ” λΆˆν™•μ‹€ν•œ κΈ°νšŒμ— λŒ€ν•΄μ„œλŠ” μ–΄λŠ 정도 μœ„ν—˜μ„ κ°μˆ˜ν•˜κ³  λ„μ „ν•œλ‹€.
    • [창의적 λ¬Έμ œν•΄κ²°] λ‚˜λŠ” λ¬Έμ œμ— λŒ€ν•œ ν•΄κ²°λ°©μ•ˆμ„ λ‹€μ–‘ν•œ κ΄€μ μ—μ„œ 생각할 수 μžˆλ‹€.
    • [창의적 λ¬Έμ œν•΄κ²°] λ‚˜λŠ” μ–΄λ €μš΄ 문제λ₯Ό 해결함에 μžˆμ–΄μ„œ μ‹€νŒ¨ν•  경우λ₯Ό λŒ€λΉ„ν•΄ μΆ”κ°€ κ³„νšμ„ 생각할 수 μžˆλ‹€.
    • [창의적 λ¬Έμ œν•΄κ²°] λ‚˜λŠ” νƒ€λ‹Ήν•œ 해결책을 μ œμ‹œν•˜κΈ° μœ„ν•΄ λ¬Έμ œμ™€ κ΄€λ ¨λœ λ‹€μ–‘ν•œ 정보λ₯Ό λͺ¨μ•„ κ²€ν† ν•  수 μžˆλ‹€.
    • [창의적 λ¬Έμ œν•΄κ²°] λ‚˜λŠ” λ°œκ²¬ν•œ 문제의 ν˜„μƒμ—λ§Œ μ£Όλͺ©ν•˜κΈ°λ³΄λ‹€, κ·Έ 원인이 무엇인지 생각할 수 μžˆλ‹€.
    • [μžμ›ν™œμš©λŠ₯λ ₯] λ‚˜λŠ” λ‚΄κ°€ κ°€μ§€κ³  μžˆκ±°λ‚˜ μ£Όλ³€μ—μ„œ 도움 받을 수 μžˆλŠ” 것듀을 μ΅œλŒ€ν•œ ν™œμš©ν•˜μ—¬ 문제λ₯Ό ν•΄κ²°ν•  수 μžˆλ‹€.
    • [μžμ›ν™œμš©λŠ₯λ ₯] λ‚˜λŠ” λ¬Έμ œκ°€ λ°œμƒν–ˆμ„ λ•Œ, λ‚΄κ°€ κ°€μ§€κ³  μžˆλŠ” 것과 μ£Όλ³€μ˜ μžμ›μ„ 잘 ν™œμš©ν•˜μ—¬ λΉ„μš©μ„ 가급적 덜 λ“€μ—¬μ„œ ν•΄κ²°ν•  수 μžˆλ‹€.
    • [μžμ›ν™œμš©λŠ₯λ ₯] λ‚˜λŠ” μƒˆλ‘œμš΄ λ¬Έμ œμ— λΆ€λ”ͺν˜”μ„ λ•Œ μ‹€ν–‰ κ°€λŠ₯ν•œ 해결책을 찾을 수 μžˆλ‹€κ³  μƒκ°ν•˜κ³  ν–‰λ™ν•œλ‹€. 
    • [μžμ›ν™œμš©λŠ₯λ ₯] λ‚˜λŠ” λ‚˜μ˜ λŠ₯λ ₯. μ£Όλ³€μ˜ 친ꡬ, λΆ€λͺ¨λ‹˜μ˜ 도움 λ“± ν™œμš©ν•  수 μžˆλŠ” μžμ›λ“€μ„ μ‘°ν•©ν•΄μ„œ λ‹€μ–‘ν•œ 문제λ₯Ό ν•΄κ²°ν•˜λ €κ³  λ…Έλ ₯ν•œλ‹€.
    • [μžμ›ν™œμš©λŠ₯λ ₯] λ‚˜λŠ” μƒˆλ‘œμš΄ 도전에 λΆ€λ”ͺν˜”μ„ λ•Œ, ν˜„μž¬ κ°€μ§€κ³  μžˆλŠ” μžμ›λ“€μ„ λͺ¨λ‘ κ³ λ €ν•˜μ—¬ μ‹€ν–‰ κ°€λŠ₯ν•œ 해결책을 μ°ΎλŠ”λ‹€.
    • [μžμ›ν™œμš©λŠ₯λ ₯] λ‚˜λŠ” λ‚΄κ°€ κ°–κ³  μžˆλŠ” μžμ›λ“€μ„ μ—¬λŸ¬ λ°©λ²•μœΌλ‘œ μ‘°ν•©ν•΄μ„œ μƒˆλ‘œμš΄ 것듀을 λ§Œλ“€κ±°λ‚˜ μ‹œλ„ν•œλ‹€.
    • [μžμ›μš΄μš©λŠ₯λ ₯] λ‚΄κ°€ νšŒμ‚¬μ˜ λŒ€ν‘œλ‘œμ„œ νˆ¬μžκΈˆμ„ λ°›μœΌλ©΄ μ–Έμ œ μ–΄λ–€ ν•­λͺ©μ— λˆμ„ 써야 ν• μ§€ μ² μ €ν•˜κ²Œ κ³„νšν•˜κ³  관리할 것이닀.
    • [μžμ›μš΄μš©λŠ₯λ ₯] λ‚˜λŠ” μ–΄λ– ν•œ 물건이 ν•„μš”ν•  λ•Œ, μ΅œλŒ€ν•œ λ‚΄κ°€ κ°–κ³  μžˆλŠ” 것을 ν™œμš©ν•˜μ—¬ 물건을 사지 μ•Šλ„λ‘ λ…Έλ ₯ν•˜λŠ” νŽΈμ΄λ‹€.
    • [μžμ›μš΄μš©λŠ₯λ ₯] λ‚˜λŠ” ν•„μš”ν•œ 물건이 μžˆμ„ λ•Œ, λΉ„μš©μ„ μ΅œμ†Œν™”ν•  수 μžˆλŠ” 방법을 ν™œμš©ν•œλ‹€. (예. λ¬Όκ±΄κ΅ν™˜, μž₯λΉ„λ‚˜ 도ꡬ 빌리기 λ“±)
    • [μžμ›μš΄μš©λŠ₯λ ₯] λ‚˜λ§Œμ˜ μ°½μ—… μ•„μ΄ν…œμœΌλ‘œ λ¬Όκ±΄μ„ νŒ”μ•„ μ΄μ΅μ΄ λ°œμƒν•˜λ©΄ λ¬Όκ±΄μ„ λ” μ’‹κ²Œ λ§Œλ“€κ±°λ‚˜ μ†λ‹˜μ—κ²Œ μ„œλΉ„μŠ€ν•˜λŠ” κ²ƒμ— λ‹€μ‹œ νˆ¬μžν•  κ²ƒμ΄λ‹€.

(μ§„λ‘œμ™€ κ΄€λ ¨ν•˜μ—¬) μ•žμœΌλ‘œμ˜ μ‹€μ²œ κ³„νš

  • β‘  μžμ‹ μ—κ²Œ κ°€μž₯ 크게 영ν–₯을 μ€€ 핡심 κΈ°μ—…κ°€μ •μ‹  μ—­λŸ‰μ„ 1~2개 μ–ΈκΈ‰ν•˜κ³ , β‘‘ μžμ‹ μ˜ μ§„λ‘œλ₯Ό μœ„ν•΄ μ‹€μ²œν•œ κ²½ν—˜μ΄λ‚˜ μ‹€μ²œν•  κ³„νšμ„ ꡬ체적으둜 μž‘μ„±ν•˜μ„Έμš”.
  • ①을 μ“°κΈ° μœ„ν•œ '핡심 κΈ°μ—…κ°€μ •μ‹  μ—­λŸ‰'은 μœ„μ—μ„œ μ œμ‹œλœ 것 μ€‘μ—μ„œ 골라 써도 μ’‹μ•„μš”.

 

― 

**주의 사항**

  • λͺ¨λ“  λ‚΄μš©μ€ ꡬ체적이어야 ν•©λ‹ˆλ‹€. (ꡬ체적 = 사둀 μ œμ‹œ)
    ν•­λͺ©λ³„λ‘œ 2점이 만점인데, ꡬ체적이지 μ•ŠμœΌλ©΄ 2점을 λ°›μ§€ λͺ»ν•  수 μžˆμŠ΅λ‹ˆλ‹€. 
    κΈ°μ—¬ν•œ λ‚΄μš©κ³Ό μ°Έκ³ ν•œ 자료 등을 λ°˜λ“œμ‹œ ꡬ체적으둜 μ“°μ„Έμš”.
  • 같은 λ‚΄μš©μ΄ μ€‘λ³΅λ˜μ–΄ κΈ°λ‘λ˜μ–΄ 있으면 ν•˜λ‚˜λ§Œ μΈμ •ν•©λ‹ˆλ‹€.
  • 1ν•™κΈ° μ΅œμ’… λ³΄κ³ μ„œμ˜ λ§ˆμ§€λ§‰ μͺ½μ— 'κΈ°μ—…κ°€μ •μ‹  μ—­λŸ‰'에 λŒ€ν•œ λ‚΄μš©μ„ νšŒμ‚¬ λ³„λ‘œ μž‘μ„±ν•œ 적이 μžˆμŠ΅λ‹ˆλ‹€. 이 λ‚΄μš©μ„ 미리 μ‚΄νŽ΄λ³΄κ³  와도 μ€€λΉ„ν•˜λŠ” 데 도움이 λ˜κ² μ§€μš”?

 

1ν•™κΈ° μˆ˜ν–‰ν‰κ°€λ₯Ό μœ„ν•œ μ΅œμ’…λ³΄κ³ μ„œμ˜ λ§ˆμ§€λ§‰ μͺ½

 

― 

μˆ˜ν–‰ν‰κ°€ 쀑에 λ³Ό 수 μžˆλŠ” 자료

  • 이 μ•ˆλ‚΄ 자료 (좜λ ₯물둜 제곡)
  • νšŒμ‚¬λ³„ ν¬μŠ€ν„° (좜λ ₯물둜 제곡)
  • μˆ˜μ—… 마칠 λ•Œ μžκΈ°ν‰κ°€μ„€λ¬Έμ— μ‘λ‹΅ν•œ 자료 (좜λ ₯물둜 제곡)

 

⚠️ μž‘μ„±μš© 양식은 학급별 νŒ¨λ“€λ ›μ— 올렀져 μžˆμŠ΅λ‹ˆ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