λ¬Έν•™ μž‘ν’ˆμ˜ 지문을 λΆ„μ„ν•˜κ³  문제λ₯Ό ν’€μ–΄λ‚˜κ°€λŠ” μ „ 과정을 λͺ¨λ‘ μ›λ“€κ³Ό ν•¨κ»˜ ν•˜λ˜, λ‚΄μš© 정리와 λ°œν‘œλ₯Ό μœ„ν•œ 자료 μ •λ¦¬λŠ” μ„œλ‘œ λ‹€λ₯Έ 역할을 ν•¨μœΌλ‘œμ¨ ꡬ성λ ₯κ³Ό 창의λ ₯을 높이고 ν˜‘λ™μ‹¬μ„ κΈ°λ₯΄κ³ κ³ μž ν•˜λŠ” 데에 λͺ©μ μ΄ μžˆμŠ΅λ‹ˆλ‹€. λ°˜λ“œμ‹œ λ‘˜μ΄λΌμ•Ό ν•œλ‹€λŠ” 핡심 μ›μΉ™μ—μ„œλŠ” λ²—μ–΄λ‚˜ μžˆμŠ΅λ‹ˆλ‹€λ§Œ, λ‹€μŒκ³Ό 같이 ν•˜λΈŒλ£¨νƒ€μ˜ μš”μ†Œλ₯Ό κ³ λ €ν•˜μ˜€μŠ΅λ‹ˆλ‹€. 첫째, λŒ€ν™”ν•˜κ³  ν† λ‘ ν•˜κ³  λ…ΌμŸν•  수 μžˆμŠ΅λ‹ˆλ‹€. λ‘˜μ§Έ, μžμ‹ κ³Ό νŒ€ κ΅¬μ„±μ›μ—κ²Œ μ§ˆλ¬Έμ„ ν•˜κ³  닡을 μ°ΎλŠ” κ³Όμ •μž…λ‹ˆλ‹€. μ…‹μ§Έ, ꡐ사가 정닡을 μ œμ‹œν•˜μ§€ μ•ŠμŠ΅λ‹ˆλ‹€. λ„·μ§Έ, μ •λ¦¬μ˜ 방법적인 μΈ‘λ©΄μ—μ„œ, 맀번 λ‹€λ₯΄κ²Œ μƒκ°ν•˜λ„λ‘ μœ λ„ν•©λ‹ˆλ‹€. λ‹€μ„―μ§Έ, κ³΅λΆ€μ΄λ©΄μ„œ ν˜•μ‹μ„ κ°–μΆ˜ 놀이이며 μˆ˜λ‹€μž…λ‹ˆλ‹€. μ ˆμ°¨λŠ” λ‹€μŒκ³Ό κ°™μŠ΅λ‹ˆλ‹€.


1. 지문을 μ†Œλ¦¬ λ‚΄μ–΄ μ½μŠ΅λ‹ˆλ‹€. λ‚΄μš©μ— 따라 λͺ‡ κ°€μ§€ 기쀀을 μ μš©ν•˜μ—¬ μ œμ‹œλœ μ§€λ¬Έμ˜ μž₯면을 λ‚˜λˆ„κ³ , λͺ¨λ‘ μ›μ΄ ν•œ μž₯λ©΄μ”© λ§‘μ•„ 읽고 κ·Έ λ‚΄μš©μ„ μ„€λͺ…ν•©λ‹ˆλ‹€. μ΄μ „μ—λŠ” μ†Œμ„€ 지문을 μ–΄λ–»κ²Œ 뢄석해야 ν• μ§€ λͺ¨λ₯΄κ² λ‹€κ³  ν‘Έλ…ν•˜λ˜ 아이듀이 μ—¬λŸΏμ΄ ν•¨κ»˜ ν•˜λ‹ˆκΉŒ 무엇을 ν•΄μ•Όν•˜λŠ”μ§€ λΆ„λͺ…νžˆ μ•Œκ²Œ 된 μ…ˆμ΄μ§€μš”. 뿐만 μ•„λ‹ˆλΌ μ˜› 이야기λ₯Ό 듣듯이 λ‹€λ₯Έ μΉœκ΅¬κ°€ μ½λŠ” 이야기λ₯Ό κ²½μ²­ν•˜λŠ” 아이듀이 λˆˆμ— 띄기도 ν–ˆμŠ΅λ‹ˆλ‹€.


2. μ•„λž˜μ™€ 같이 μ§€λ¬Έκ³Ό 문항을 λΆ„μ„ν•˜κΈ° μœ„ν•œ 과제 뢄담을 ν•©λ‹ˆλ‹€.




3. 각자 μžμ‹ μ˜ ν¬μŠ€νŠΈμž‡μ— μž‘μ„±ν•˜κ³ , λͺ¨λ‘  νŒμ— λΆ€μ°©ν•©λ‹ˆλ‹€. λͺ¨λ“  κ³Όμ •μ—μ„œμ˜ λŒ€ν™”λŠ” λ‹Ήμ—°νžˆ ν—ˆμš©ν•©λ‹ˆλ‹€.

  

전톡적인 μˆ˜μ—…μ—μ„œ λ”μ°ν•œ 점은, λˆ„κ΅¬μ—κ²Œλ‚˜ λ˜‘κ°™μ€ λŠ₯λ ₯κ³Ό 결과물을 μš”κ΅¬ν–ˆλ‹€λŠ” κ²ƒμž…λ‹ˆλ‹€. κ°μžκ°€ μžμ‹ μ΄ μž˜ν•  수 μžˆλŠ” μ˜μ—­μ„ κ³„λ°œν•˜κ³  λ°œνœ˜ν•  수 μžˆλŠ” ꡐ싀을 κΏˆκΏ”λ΄…λ‹ˆλ‹€.




4. νŠΉμ • λͺ¨λ‘ μ˜ ν™œλ™ κ²°κ³Όλ₯Ό μ‚¬μ§„μœΌλ‘œ 찍어 ν”„λ‘œμ ν„° 화면에 λ„μš°κ³  λ°œν‘œλ₯Ό ν•˜λ„λ‘ ν•©λ‹ˆλ‹€. ν˜Ήμ€ λͺ¨λ‘ λ³„λ‘œ 1인의 학생이 ν™œλ™νŒμ„ λ“€κ³  μ΄λ™ν•˜λ©΄μ„œ 결과물을 보여주고 μ§ˆλ¬Έμ„ λ°›μŠ΅λ‹ˆ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