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또는 예비교사)들을 대상으로 행사를 하나 기획했다. 뭔가를 함께 보고 이야기를 나누면 재미가 있다. 희망이 보인다. 위로가 된다. 그리고, 조금 덜 외롭다.

#이벤터스 #메타국어 #경북국어교사공부모임씨앗 #대구대학교성산홀 #6월10일

 

 

EBS의 다큐멘터리K ‘교육격차 5부(스포일러)’를
함께 보고 이야기를 나눕니다.

 

안녕하세요. 경북국어교사모임 '씨앗'입니다. EBS에서 제작한 교육격차 시리즈는 교육계에서 나름 의미있는 관심을 받았습니다. 격차와 공정이라는 화두를 5부작으로 나누어 다루었는데요, 교사는 자칫 학교 밖으로부터의 시선이나 현상들에 다소 무감할 때가 있는데 그런 생각들을 깨칠 수 있는 좋은 기획이었습니다. 다만, 1~3부는 비록 우리가 직면해야 하는 불편한 진실에 초점을 맞추어 다뤘지만 담고 있는 메시지가 좀 부정적이고 과장된 인상이 들었습니다. 이에 비해 4~5부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교사들이 보고 토론하기에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에 마지막 편인 5부를 함께 보면서 영상 속에서 던지는 질문들에 함께 고민해 보기도 하고 우리가 처한 교육 현실을 편안하고 자유로운 대화식 토론을 통해 성찰해 보고자 합니다.

태어나서부터 시작되는 교육격차는 생애 전반에 걸쳐 누적되고 심화된다. 불공정에 민감한 20대 청년들이 말하는 교육 격차의 생생한 경험담, 공정한 교육은 무엇일까. <교육격차와 공정성>에 관한 5개국 국제비교 설문조사와 함께 대한민국의 교육 현실을 객관적으로 바라본다.
— EBS 교육격차 5부 <스포일러> 소개글

 

신청하러 가기

https://event-us.kr/googeo/event/63108

 

‘EBS 교육격차 5부(스포일러)’ 함께 보기 - 이벤터스

EBS의 다큐멘터리K ‘교육격차 5부(스포일러)’를 함께 보고 이야기를 나눕니다.

event-u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