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on is Strength'λΌλŠ” λ©”μ‹œμ§€λ₯Ό μ „ν•˜λŠ” 곡읡 κ΄‘κ³ μž…λ‹ˆλ‹€.


전에도 이 κ΄‘κ³ λ₯Ό λ³Έ 적이 μžˆμ—ˆμ§€λ§Œ, 이것을 μ†Œμž¬λ‘œ 글을 μ¨μ•Όκ² λ‹€λŠ” 생각을 ν•œ 것은 ν•˜μ’…κ°• μ„ μƒλ‹˜μ˜ κ°•μ˜λ₯Ό λ“£κ³  λ‚˜μ„œμž…λ‹ˆλ‹€. λ‹Ήμ‹œ ν•˜μ’…κ°• μ„ μƒλ‹˜κ»˜μ„œλŠ” λ…Έλ™μš΄λ™κ°€λ‘œμ„œμ˜ μž…μž₯μ—μ„œ, μ§‘λ‹¨μ΄λ‚˜ λ…Έμ‘°κ°€ μ™œ μ‘΄μž¬ν•΄μ•Ό ν•˜λŠ”κ°€μ— λŒ€ν•œ 이해λ₯Ό λ•κ³ μž 이 λ™μ˜μƒμ„ λ³΄μ—¬μ£Όμ—ˆμŠ΅λ‹ˆλ‹€.


κ·ΈλŸ¬λ‚˜ 뭐 λˆˆμ—λŠ” 뭐만 보인닀고, 제 λˆˆμ—λŠ” ν˜‘λ™ν•™μŠ΅μ΄ λ³΄μ˜€μŠ΅λ‹ˆλ‹€. 3편의 λ™μ˜μƒμ€ λͺ¨λ‘ μ•„λž˜μ™€ 같은 곡톡적인 ꡬ성을 κ°–μΆ”κ³  μžˆμŠ΅λ‹ˆλ‹€.


λ¬Έμ œκ°€ λ°œμƒν•œλ‹€ βž” ν•¨κ»˜ ν•œλ‹€ βž” 문제λ₯Ό ν•΄κ²°ν•œλ‹€


μ—¬κΈ°μ„œμ˜ 문제 상황은 λ‹Ήμ—°νžˆ μ‹€μƒν™œμ—μ„œμ˜ λ¬Έμ œκ² μ§€λ§Œ, μˆ˜μ—…μ„ ν•˜λŠ” ꡐ싀 ν˜„μž₯으둜 κ°€μ Έκ°€ 보면 '지식을 μŒ“κ³  확인을 λ°›μ•„μ•Ό ν•˜λŠ” 문제 상황'이라고도 λ³Ό 수 μžˆμŠ΅λ‹ˆλ‹€. 이 μƒν™©μ—μ„œ μ–΄λ–€ 학생은 μ•„무렇지 μ•Šμ„ μˆ˜λ„ μžˆμ§€λ§Œ, 또 μ–΄λ–€ 학생은 μ§‘λ‹¨μ—μ„œ μ™Έλ”°λ‘œ λ–¨μ–΄μ§„ ν•œ 마리 게처럼 μœ„κΈ°μ— μ²˜ν–ˆμ„ μˆ˜λ„ 있기 λ•Œλ¬Έμž…λ‹ˆλ‹€. 이 학생을 κ·Έλƒ₯ 내버렀두면 μ•ˆ λ˜κ² μ§€μš”?


κ·ΈλŸ¬λ‚˜ μ—¬λŸΏμ΄μ„œ κ·Έ 학생 μ£Όλ³€μœΌλ‘œ λͺ¨μ΄λ©΄, μœ„κΈ°λ‘œλΆ€ν„° λ³΄ν˜Έκ°€ λ©λ‹ˆλ‹€. μœ„κΈ°κ°€ λ‹₯μΉ  λ•Œλ§ˆλ‹€ λ³΄ν˜Έν•΄ 쀄 μˆ˜λŠ” μ—†μ§€λ§Œ, 적어도 μ—¬λŸΏμ΄ λͺ¨μ΄λ©΄ ν•΄κ²°ν•  수 μžˆλ‹€λŠ” μ‚Άμ˜ μ΄μΉ˜λ§ŒνΌμ€ ν•™μŠ΅ν•  수 μžˆμ„ κ²ƒμž…λ‹ˆλ‹€. μœ„κΈ°μ— μ²˜ν•œ, ν˜Ήμ€ λ’€μ²˜μ§„ 학생을 λ•λŠ” λ‹€λ₯Έ 학생듀 λ˜ν•œ μ–Έμ  κ°€ μžμ‹ μ΄ μœ„κΈ°μ— μ²˜ν–ˆμ„ λ•Œ 도움을 μš”μ²­ν•  수 μžˆλ„λ‘ 배우고, μ΄λŸ¬ν•œ 방식이 ν•¨κ»˜ μ„±μž₯ν•΄λ‚˜κ°€λŠ” λ°©λ²•μ΄λΌλŠ” 것을 μ•Œκ²Œ 될 κ²ƒμž…λ‹ˆλ‹€. 개인의 문제λ₯Ό ν•΄κ²°ν•œλ‹€λŠ” 것은, μ§‘λ‹¨μ˜ 문제λ₯Ό ν•΄κ²°ν•˜λŠ” 것이고, λ‚˜μ•„κ°€ λͺ¨λ‘ ν•¨κ»˜ 잘 μ‚¬λŠ” λ°©λ²•μž…λ‹ˆλ‹€.


κ²°κ΅­, ν˜‘λ™ν•™μŠ΅μ— λŒ€ν•΄ 닀은과 같은 의미 λΆ€μ—¬κ°€ κ°€λŠ₯ν•  것 κ°™μŠ΅λ‹ˆλ‹€.

― "ν˜‘λ™ν•™μŠ΅μ€, κ³΅λ™μ˜ 문제λ₯Ό ν•¨κ»˜ ν•΄κ²°ν•˜λŠ” 것."

― "ν˜‘λ™ν•™μŠ΅μ€, ν•¨κ»˜ 잘 μ‚¬λŠ” 것을 κ°€λ₯΄μΉ˜λŠ”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