μˆ˜μ—…μ‹œκ°„μ— ν™œμš©ν•  'μ§€λ¬Έ 읽기 도ꡬ' :: γ€Œκ΅­μ–΄μ˜ 기술 - 독해λ ₯ κ°•ν™” 도ꡬ 5가지」(이해황 μ €) μ°Έκ³ 

 

이번 ν•™κΈ° λ‚˜μ™€ μ—¬λŸ¬λΆ„λ“€μ€ 일주일에 3μ‹œκ°„ λ§Œλ‚©λ‹ˆλ‹€.

 

κ·Έ 쀑 1μ‹œκ°„μ€ λ…μ„œ 지문을 λΆ„μ„ν•˜λŠ” μˆ˜μ—…μœΌλ‘œ μš΄μ˜ν•  κ²λ‹ˆλ‹€.

1ν•™κΈ° λ•Œμ™€ 같이 λͺ¨λ‘ ν™œλ™μœΌλ‘œ 운영될 ν…Œμ§€λ§Œ, λͺ‡ κ°€μ§€ 도ꡬ듀을 λ³΄μ™„ν•˜μ—¬ μˆ˜μ—…μ˜ 효과λ₯Ό 높이보렀 ν•©λ‹ˆλ‹€.

μΉ νŒμ— μ“°κ±°λ‚˜ ꡐ싀TV에 μ΄λ―Έμ§€λ‘œλ§Œ λ³΄μ—¬μ£Όμ—ˆλ˜ 읽기 도ꡬ듀을 'νΌλ³΄λ“œ μ•ˆλ‚΄νŒ'으둜 μ œμž‘ν–ˆκ³ μš”, 

λ„€μž„νŽœκ³Ό 색연필도 μ—…κ·Έλ ˆμ΄λ“œν•˜μ˜€μ–΄μš”. μ „λΆ€ μƒˆ κ²ƒμœΌλ‘œ μ€€λΉ„ν•˜μ˜€μŠ΅λ‹ˆλ‹€. :)

ν¬μŠ€νŠΈμž‡μ„ λœ―λŠ” 방법뢀터 κΈ°λ‘ν•˜λŠ” 방법 등에 λŒ€ν•œ μ•ˆλ‚΄λ₯Ό μƒˆλ‘œ ν•  κ²λ‹ˆλ‹€.

무엇보닀도, μ§€λ‚œ 학기에 μ—¬λŸ¬λΆ„λ“€μ΄ κ°€μž₯ λ§Žμ€ μ˜κ²¬μ„ μ£Όμ—ˆλ˜ 뢀정적인 λ‚΄μš©μ€ 'μžμ‹ μ΄ 맑은 뢀뢄에 λŒ€ν•΄μ„œλ§Œ 이해가 μ‹¬ν™”λ˜μ—ˆλ‹€'λŠ” μ μ΄μ—ˆλŠ”λ°μš”, 이λ₯Ό λ³΄μ™„ν•˜κΈ° μœ„ν•΄ λͺ‡ κ°€μ§€ κ°œμ„  λ°©λ²•μœΌλ‘œ μˆ˜μ—… 쀑 λͺ¨λ‘ ν™œλ™μ΄ 진행될 μ˜ˆμ •μž…λ‹ˆλ‹€.

λ˜ν•œ, 1ν•™κΈ° μˆ˜μ—…μ—μ„œ λͺ¨λ‘ ν™œλ™μ˜ λ§ˆμ§€λ§‰μ΄μ—ˆλ˜ 'μ„€λͺ… μ˜μƒ 촬영'이 λ°°μ›€μ˜ νš¨κ³ΌλΌλŠ” μΈ‘λ©΄μ—μ„œ 뢀쑱함이 μžˆμ—ˆλ˜ 것 κ°™μ•„μš”. 이 ν™œλ™μ„ ν–ˆλ˜ μ·¨μ§€λŠ” μžμ‹ μ΄ λ§‘μ•˜λ˜ λΆ€λΆ„λΏλ§Œ μ•„λ‹ˆλΌ 전체 글에 λŒ€ν•΄ 이해할 수 μžˆλŠ” 기회λ₯Ό λͺ¨λ‘  λ‚΄ λ‹€λ₯Έ κ΅¬μ„±μ›λ“€μ—κ²Œλ„ μ£ΌκΈ° μœ„ν•¨μ΄μ—ˆλŠ”λ°μš”, κΈ°λŒ€ν–ˆλ˜ νš¨κ³ΌλŠ” μ—†μ—ˆλ˜ 것 κ°™μ•„μš”. κΈ€ 전체에 λŒ€ν•œ 이해λ₯Ό λ„μšΈ 수 μžˆλŠ” ν™œλ™μœΌλ‘œ μ€€λΉ„ν•΄ λ³΄κ² μŠ΅λ‹ˆλ‹€. 그리고, λ‹€λ₯Έ λͺ¨λ‘ μ˜ 정리도 λ³Ό 수 μžˆλŠ” μ‹œκ°„κΉŒμ§€ λ§ˆλ ¨ν•˜κ³  싢은데, μ’€ 더 연ꡬ해 λ³Όκ²Œμš”. 

 

 

νŒ¨λ“€λ ›μ— 글을 μ“Έ λ•ŒλŠ” 제λͺ©μ— '0번 000'와 같이 μž…λ ₯ν•΄ μ£Όμ„Έμš”.

 

1μ‹œκ°„μ€ μ΄λ ‡κ²Œ μˆ˜μ—…μ„ ν•  κ±°κ³ μš”,

λ‚˜λ¨Έμ§€ 2μ‹œκ°„μ€ μ—¬λŸ¬λΆ„λ“€μ—κ²Œ μ£Όλ„κΆŒμ„ μ£Όκ² μŠ΅λ‹ˆλ‹€.

λ‹€λ§Œ, κ·Έλƒ₯ 자슡이라고 μƒκ°ν•˜λ©΄ μ•ˆ λΌμš”. 쑰건이 μžˆμ–΄μš”.

수λŠ₯νŠΉκ°•κ³Ό 수λŠ₯μ™„μ„±, λ˜λŠ” 기좜문제[각주:1]의 κ΅­μ–΄μ˜μ—­ λ¬Έμ œμ—¬μ•Ό ν•˜κ³ , λ‹€μŒμ˜ λ°©μΉ¨λŒ€λ‘œ 문제λ₯Ό ν’€κ±°λ‚˜ 뢄석해야 ν•΄μš”.

 

  1. μˆ˜μ—…μ΄ μ‹œμž‘ν•  λ•Œ, νŒ¨λ“€λ ›[각주:2]에 λ§€ μ‹œκ°„ 무슨 ꡐ재의 λͺ‡ μͺ½λΆ€ν„° λͺ‡ μͺ½κΉŒμ§€ ν’€κ±°λ‚˜ 뢄석할지λ₯Ό μž…λ ₯ν•©λ‹ˆλ‹€.[각주:3] 그리고 κ·Έ 뢀뢄을 κ³΅λΆ€ν•©λ‹ˆλ‹€. 그러고 있으면 μ„ μƒλ‹˜μ΄ μ—¬λŸ¬λΆ„μ˜ 책상 μœ„λ₯Ό ν™•μΈν•˜λ©΄μ„œ μž…λ ₯ν•œ λ‚΄μš©κ³Ό λ§žλŠ” 곡뢀λ₯Ό ν•˜κ³  μžˆλŠ”μ§€ 확인을 ν•  κ±°μ˜ˆμš”.
  2. μˆ˜μ—… 쀑에 곡뢀λ₯Ό ν•  λ•ŒλŠ” μƒˆλ‘œμš΄ 문제λ₯Ό ν’€ μˆ˜λ„ 있고, λ³΅μŠ΅μ„ ν•  μˆ˜λ„ μžˆμ–΄μš”. λ‹€λ§Œ, λ°˜λ“œμ‹œ μ§€λ¬Έ λΆ„μ„μ˜ ν”μ μ΄λ‚˜, 선택지 μ •μ˜€λ‹΅μ˜ κ·Όκ±° ν‘œμ‹œκ°€ λ˜μ–΄ μžˆμ–΄μ•Ό ν•©λ‹ˆλ‹€. (λ…μ„œ μ§€λ¬Έ 뢄석 μ°Έκ³  자료
  3. μˆ˜μ—…μ΄ 끝날 λ•Œ, μžμ‹ μ΄ κ³΅λΆ€ν•œ λΆ€λΆ„ 쀑 2μͺ½μ„ μŠ€μΊ”[각주:4]ν•˜κ±°λ‚˜ 캑처[각주:5]ν•©λ‹ˆλ‹€. 그리고 μˆ˜μ—… μ‹œμž‘ λ•Œ μž‘μ„±ν–ˆλ˜ νŒ¨λ“€λ › κ²Œμ‹œκΈ€μ„ μˆ˜μ •[각주:6]ν•˜μ—¬,  κ·Έ 이미지λ₯Ό μ—…λ‘œλ“œν•©λ‹ˆλ‹€. μ„ μƒλ‹˜μ€ μ—¬λŸ¬λΆ„μ΄ μ˜¬λ¦¬λŠ” 곡뢀 κ²°κ³Ό 이미지λ₯Ό ν™•μΈν•˜μ—¬ 일정 μˆ˜μ€€ 이상이면 μˆ˜ν–‰ν‰κ°€ 포인트λ₯Ό 쀄 κ²λ‹ˆλ‹€. (μˆ˜ν–‰ν‰κ°€ λ§Œμ μ„ λ°›κΈ° μœ„ν•΄μ„œλŠ” μΌμ •ν•œ 포인트λ₯Ό νšλ“ν•΄μ•Ό ν•΄μš”.)[각주:7]
  4. μœ„μ˜ '1번~3번'을 ν•˜λŠ” λŒ€μ‹  μ§ˆλ¬Έμ„ λ‚¨κΈ°κ±°λ‚˜, νƒ€μΈμ˜ μ§ˆλ¬Έμ— 닡을 해도 λ˜μ–΄μš”. λ‹€λ§Œ, λ‹¨μˆœνžˆ 'ν–ˆλ‹€λŠ” 사싀'만으둜 무쑰건 μˆ˜ν–‰ν‰κ°€ 포인트둜 μΈμ •ν•˜μ§€λŠ” μ•Šμ„ κ±°μ˜ˆμš”. μ—¬λŸ¬λΆ„μ΄ 남긴 μ§ˆλ¬Έμ΄λ‚˜ λ‹΅λ³€μ˜ μ–‘κ³Ό μ§ˆμ„ μ„ μƒλ‹˜μ΄ 직접 νŒλ‹¨ν•˜μ—¬ μˆ˜ν–‰ν‰κ°€ 포인트둜 인정할 κ²ƒμž…λ‹ˆλ‹€. μˆ˜ν–‰ν‰κ°€μ™€ 상관 없이 νƒ€μΈμ˜ μ§ˆλ¬Έμ— 적극적으둜 λ‹΅λ³€ν•˜λŠ” 학생은 ν•™κ΅μƒν™œκΈ°λ‘λΆ€μ˜ κ΅κ³Όμ„ΈνŠΉμ—λ„ κ΄€λ ¨ λ‚΄μš©μœΌλ‘œ 기재될 수 μžˆμŠ΅λ‹ˆλ‹€.
  5. ꡐ사인 λ‚˜λŠ” μˆ˜μ—… 쀑에 κ°•μ˜λ₯Ό ν•˜μ§€ μ•ŠλŠ” λŒ€μ‹ , μ—¬λŸ¬λΆ„μ΄ λ‚¨κΈ°λŠ” 결과물듀을 ν•˜λ‚˜ν•˜λ‚˜ μ‚΄νŽ΄λ³΄λ©΄μ„œ μ—¬λŸ¬λΆ„μ΄ μ–΄λ–€ λΆ€λΆ„μ—μ„œ 어렀움을 κ²ͺκ±°λ‚˜ 도움이 ν•„μš”ν•œμ§€λ₯Ό νŒŒμ•…ν•  κ²λ‹ˆλ‹€. λ‹€μ‹œ 말해, μ œλŒ€λ‘œ κ³΅λΆ€ν•˜κ³  μžˆλŠ” 것인지, μ œλŒ€λ‘œ κ³΅λΆ€ν•˜κΈ° μœ„ν•΄μ„œλŠ” μ–΄λ–»κ²Œ ν•΄μ•Ό ν•˜λŠ”μ§€ 등에 λŒ€ν•œ 쑰언을 λ‹΅κΈ€λ‘œ λ‚¨κΈ°κ² μŠ΅λ‹ˆλ‹€. ν•„μš”ν•˜λ‹€λ©΄, κ΄€λ ¨ λ‚΄μš©μœΌλ‘œ 자료λ₯Ό μ œμž‘ν•˜μ—¬ λ°°ν¬ν•˜κΈ°λ„ ν•  κ²ƒμž…λ‹ˆλ‹€. 쒋은 μ§ˆλ¬Έμ΄λ‚˜ λ§Žμ€ ν•™μƒλ“€μ—κ²Œ ν•„μš”ν•œ λ‚΄μš©μ΄λΌκ³  μƒκ°λ˜λŠ” 것듀을 이 λΈ”λ‘œκ·Έμ— μ˜¬λ¦¬κ±°λ‚˜ 유튜브 λ™μ˜μƒμ„ 찍어 κ³΅μœ ν•  κ²λ‹ˆλ‹€. 이런 결과물듀은 μ—¬λŸ¬λΆ„λ“€μ˜ λ§žμΆ€ν˜• μžλ£Œλ‘œμ„œ, 유λͺ… 인강 강사가 λ§Œλ“€μ–΄ λΆˆνŠΉμ • λ‹€μˆ˜μ—κ²Œ λ°°ν¬ν•œ μžλ£Œλ“€λ³΄λ‹€ μ–΄μ©Œλ©΄ 더 큰 도움이 될 κ²ƒμž…λ‹ˆλ‹€.

 

μ—¬λŸ¬λΆ„μ˜ μ΄ˆμ€‘κ³  μ‹œμ ˆ λ§ˆμ§€λ§‰ ν•™κΈ°λ₯Ό 마음 깊이 μ‘μ›ν•©λ‹ˆλ‹€.

μ—¬λŸ¬λΆ„ κ³μ—μ„œ μ—΄μ‹¬νžˆ λ„μšΈκ²Œμš”.

μ—¬λŸ¬λΆ„λ„ μ‹€λ ₯을 ν‚€μš°λŠ” 데 μ—¬λŸ¬λΆ„ 곁에 μžˆλŠ” μ—¬λŸ¬λΆ„μ˜ μ„ μƒλ‹˜μ„ 잘 ν™œμš©ν•΄ μ£Όλ©΄ μ’‹κ² μŠ΅λ‹ˆλ‹€.

 

 

✚ [도ꡬ μΆ”μ²œ1] μ§€λ¬Έ 뢄석에 ν™œμš©ν•˜μ„Έμš”.

μ§€λ¬Έ 읽기 도ꡬ © 메타ꡭ어

 

✚ [도ꡬ μΆ”μ²œ2] μΊ‘μ²˜μ— μ‚¬μš©ν•˜μ„Έμš” : vFlat

https://www.vflat.com/

 

λͺ¨λ°”일 μŠ€μΊλ„ˆ | vFlat Scan

vFlat은 μ±…, λ¬Έμ„œ, λ©”λͺ¨ λ“± ν•Έλ“œν°μœΌλ‘œ μ΄¬μ˜ν•œ 이미지λ₯Ό κ³ ν™”μ§ˆ PDF λ˜λŠ” JPG μ΄λ―Έμ§€λ‘œ λ§Œλ“€μ–΄μ£ΌλŠ” 무료 μŠ€μΊλ„ˆ μ•±μž…λ‹ˆλ‹€.

www.vflat.com

 

 

 

μš°λ¦¬ν•™κ΅ 학생이 μ•„λ‹Œ, 이 글을 μ½λŠ” 일반 λ…μžλ“€κ»˜.
이 μ•ˆλ‚΄λŠ” 수λŠ₯을 μ•žλ‘” 고등학ꡐ 3ν•™λ…„ 2학기에 μš΄μ˜ν•  μˆ˜μ—…μ— λŒ€ν•œ κ²ƒμž…λ‹ˆλ‹€.
λΉ„νŒν•  지점듀이 μ—†μ§€λŠ” μ•Šκ² μœΌλ‚˜, 학생/ν•™λΆ€λͺ¨λ“€μ˜ μš”κ΅¬μ™€ λŒ€μž…μ„ μ€€λΉ„ν•΄μ•Ό ν•œλ‹€λŠ” ν˜„μ‹€ μ†μ—μ„œ λ‚˜λ¦„λŒ€λ‘œ ꡐ윑적인 의미(ν•™μƒμ˜ 주도적 ν™œλ™μ„ μ΄λŒμ–΄ λ‚΄κ³ , κ΅μœ‘κ³Όμ • λ‚΄μ˜ 것을 λ‹€λ£° 것)λ₯Ό μ΅œλŒ€ν•œ κ΅¬ν˜„ν•˜κΈ° μœ„ν•΄ κ³ λ―Όν•œ μˆ˜μ—…μ˜ ν•œ λͺ¨μŠ΅μž„μ„ μ΄ν•΄ν•˜μ—¬ μ£Όμ‹œλ©΄ κ°μ‚¬ν•˜κ² μŠ΅λ‹ˆλ‹€.

 

 

 

 

  1. 기좜문제의 κ²½μš°λŠ” 수λŠ₯νŠΉκ°•κ³Ό 수λŠ₯완성을 λͺ¨λ‘ μ™„λ£Œν•œ 경우둜만 ν•œμ •ν•©λ‹ˆλ‹€. [본문으둜]
  2. νŒ¨λ“€λ › λ§ν¬λŠ” ꡬ글 클래슀룸으둜 μ•ˆλ‚΄. [본문으둜]
  3. μœ„ 이미지 μ°Έμ‘°. [본문으둜]
  4. 쒅이 ꡐ재둜 κ³΅λΆ€ν•œ 경우. vFlat μ•± μ‚¬μš©μ„ κ°•λ ₯ ꢌμž₯ν•©λ‹ˆλ‹€. [본문으둜]
  5. νƒœλΈ”λ¦ΏμœΌλ‘œ κ³΅λΆ€ν•œ 경우. [본문으둜]
  6. 'νŽΈμ§‘' λ²„νŠΌ 클릭 [본문으둜]
  7. μ΄λ ‡κ²Œ νŒ¨λ“€λ ›μ— μ œμΆœν•œ 이미지λ₯Ό μžμ‹ μ˜ μΈμŠ€νƒ€κ·Έλž¨ 계정에 #κ³΅μŠ€νƒ€κ·Έλž¨ νƒœκ·Έλ‘œ μ˜¬λ¦¬λŠ” 것 λ“±μœΌλ‘œ ν™œμš©ν•˜λŠ” 것도 적극 μΆ”μ²œν•©λ‹ˆλ‹€. [본문으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