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구활동이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할 활동의 꽃이라고 생각합니다. 교과세특에 대한 평가 비중이 점점 강화되는 요즘의 경향성에 비추어 볼 때 학업역량과 자기주도성, 전공적합성 모두를 어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활동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기재요령이 너무 복잡하고 기록에 대한 제약이 많은 것에 비해, 학교현장 속에서 어떻게 활동하고 어떻게 기록할 수 있는지에 대한 도움은 크게 받을 수 없었습니다. 이에 도움을 주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은 저의 또 다른 글쓰기 플랫폼인 브런치에 썼습니다.
부제: 수업 내용에 대한 탐구가 가장 좋은 교과 공부입니다.
part 1. 탐구활동을 왜 해야 하나요?
part 2. 탐구활동을 하면 학생부 어디에 적히나요?
part 3. 탐구활동을 하면 학생부에 어떻게 적히나요?
part 4. 주제를 어떻게 정해야 하나요?
part 5. 탐구활동은 어떤 방법으로 할 수 있나요?
part 6. 탐구활동 후에는 무엇을 하면 좋나요?
'저널 > 참된성장의진실한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321명의 자율활동 특기사항을 기록한 썰 (0) | 2024.02.14 |
---|---|
[기록] 자기평가서를 활용한 교과세특 쓰기 (0) | 2021.06.30 |
브런치에 쓴, 자소서 연재글 목록 (0) | 2020.09.06 |
K-MOOC 어떻게 활용할까 (0) | 2020.03.13 |
발등에 불 떨어진 고3들을 위한, 자소서 긴급처방전 (0) | 2019.09.08 |
자소서 잘 쓰는 법 #06 (0) | 2019.08.17 |
교과세특을 쓰는 간단한 방법 (2) | 2019.08.10 |
자율활동, 어떻게 적을까? (0) | 2018.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