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레지. (로딩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줌인/아웃 할 수 있습니다.)
독서와 문법 2017학년도 2학년 2학기 저의 수업은 인문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서의 실제' 위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위의 프레지는 그 흐름을 정리한 것입니다.
교재는 최진기의 <인문의 바다에 빠져라>이며, 개요는 아래와 같습니다.
경북외고 손지원 선생님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1차시
- 읽기, 질문 만들기, 키워드 찾기
- 토론하기(질문에 답하기, 토론논제 선정하기), 키워드 일치시키기
- 토론논제 투표 및 선정
2차시
- 200자 이상의 '짧은 글'은 매번 써야 합니다. 600자 이상의 '긴 글'은 한 학기에 10회 써야 합니다. '짧은 글'과 '긴 글' 중 무엇을 쓸지는 해당 주제마다 학생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본문으로]
'저널 > 수업과배움에대한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례로 본, 대립토론 입론의 구성 요소 (0) | 2019.07.26 |
---|---|
TED 보고 칼럼 쓰기[과학] 강좌의 우수 칼럼들 (0) | 2018.09.09 |
서로 묻고 답하는 비경쟁토론수업 (0) | 2018.08.03 |
2017 블로그 결산 : 토론수업과 관련하여 (0) | 2018.01.26 |
수업 사례 : 김춘수의 <꽃>과 패러디 시 (2) | 2017.08.27 |
가르치지 않는 교실 (0) | 2017.05.09 |
[영감을 주는 동영상] '학교제도'를 고발하다 (0) | 2017.04.30 |
클래스팅을 활용한 팀티칭, 학생활동중심수업 (0) | 2017.0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