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국어


자소서 쓰기 방법론 다섯 번째 글입니다.

서울대 아로리 6호의 '나도 입학사정관'에 소개된 글들을 분석했어요. 


공통문항 1번에 해당하는 '학업노력 및 학습경험'과 2번에 해당하는 '의미 있는 활동' 두 가지를 중심으로 보겠습니다. 분석 내용으로 인해 읽는 흐름이 끊겨 원글의 내용을 이해하기가 어렵다면 '아로리' 사이트에서 직접 볼 것을 권합니다. 이 글은 합격사례에 소개된 글을 자소서로 간주하고 이를 분석한 글입니다.


두 문항의 내용요소들을 아래와 같이 나누어 분석했습니다. 큰 틀에서는 '동기 - 과정 - 결과'이고, 세부항목은 색깔로 구분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