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실제 #10. 토머스 쿤

이 글은 2017년 2학기에 진행되는 [인문학을 함께 읽는 '독서와 문법' 수업](link)을 위한 것입니다. 

다음의 2가지 용도가 있습니다.

첫째, 수업 중에는 학생들이 키워드를 선정하고 토론하는 전 과정을 주도하기 때문에 교사가 개입할 여지가 없어, 이 글에 교사가 제안하는 키워드를 띄웁니다. 

둘째, 주제별 생각정리글을 제한된 시간 안에 학생들이 입력합니다. 댓글을 통해 각각의 학자들이 가졌던 새로운 관점과 생각, 이론 등에 대해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들을 들여다 보시기 바랍니다.


(c) 디지털타임스 ― [이덕환의 과학세상] (596) 패러다임



패러다임 전환, 과학혁명 [토머스 쿤](link)


#패러다임

#정상과학

#변칙_사례

#과학혁명

#논리실증주의

#공약불가능성

#하나의_과정



――― 

생각정리글(댓글토론) 입력 기한

➔ [1반 토론](link) 11월 8일(수)까지 (마감됨)

➔ [2반 토론](link) 11월 12일(일)까지 (마감됨)
➔ [3반 토론](link) 11월 12일(일)까지 (마감됨)

➔ [4반 토론](link) 11월 12일(일)까지 (마감됨) 

[잠깐] 모바일인가요? ➔ tumblr 앱이 깔렸나요? ➔ 로그아웃해야 댓글 확인이 가능한 페이지가 열립니다. (앱으로는 볼 수 없습니다.)


이미지 맵

참여/정규수업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