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을 함께 읽는 '독서와 문법' 수업(독서의 실제)

▲ 프레지. (로딩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줌인/아웃 할 수 있습니다.) 


독서와 문법 2017학년도 2학년 2학기 저의 수업은 인문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서의 실제' 위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위의 프레지는 그 흐름을 정리한 것입니다. 

교재는 최진기의 <인문의 바다에 빠져라>이며, 개요는 아래와 같습니다. 

경북외고 손지원 선생님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1차시

  • 읽기, 질문 만들기, 키워드 찾기
  • 토론하기(질문에 답하기, 토론논제 선정하기), 키워드 일치시키기
  • 토론논제 투표 및 선정

2차시

  • 토론하기(논제별로 5~6개의 토론방 운영. 2회. 파생주제 생성 가능)
  • 생각 정리하기, 글쓰기[각주:1]


  1. 200자 이상의 '짧은 글'은 매번 써야 합니다. 600자 이상의 '긴 글'은 한 학기에 10회 써야 합니다. '짧은 글'과 '긴 글' 중 무엇을 쓸지는 해당 주제마다 학생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본문으로]

이미지 맵

교사용/가만히있지않는교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