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별 세특의 우수사례 분석 2016.12.16 23:33 저널/참된성장:진실한기록♭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학교생활기록부 작성과 관련하여, 이번에는 '개인별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을 주제로 [브런치]에 글을 썼습니다.해당 글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주세요.brunch.co.kr/@googeo/14 .. 개인별 세특은 딱히 '어떤 내용을 기록한다' 하는 것은 없습니다. 해당 학기에 개설된 교과만으로는 학생의 역량을 다 표현할 수 없거나, 교과 활동 외에서 뛰어난 능력을 개인적으로 발휘했거나, 범교과적이며 융합적인 역량을 발휘한 사례 등을 기재하면 좋겠습니다. 따라서 개인별 세특이 기재되었다는 것은 일단, 교과 세특과 종합의견 이외에도 기록할 만한 우수성이 많다는 '양적(量的)'인 우수 요인입니다. 정성 평가인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양적 요소가 중요하냐는 반문이 있을 수도 있지만, 양적으로 풍부하다는 것이 평가에 불리하게 작용하진 않을 것이라는 점, 더욱이 내용이 풍부하지 않으면 기록 자체가 되기 어려운 항목이라는 점에서 이왕이면 기록해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계속 읽기)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구독하기메타국어 저작자표시 비영리 동일조건 '저널 > 참된성장:진실한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로희망사유, 어떻게 적을까? (0) 2018.01.23 행동특성및종합의견, 어떻게 적을까? (0) 2017.08.30 동아리활동 기록 시, 유의할 점 (0) 2017.08.30 동아리활동, 어떻게 적을까? (0) 2017.01.05 교과세특 우수사례 및 피드백 분석 (0) 2016.09.04 교과세특의 미흡한 사례와 그 보완책 (0) 2016.08.28 교과세특, 어떻게 적을까? (0) 2016.07.27 역사적 아픔에 공감하고 실천하기 (0) 2016.07.03 댓글 공유하기 다른 글 댓글 이 글 공유하기 구독하기 구독하기 카카오톡 카카오톡 라인 라인 트위터 트위터 Facebook Facebook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Pocket Pocket Evernote Evernote 다른 글 동아리활동 기록 시, 유의할 점 동아리활동 기록 시, 유의할 점 2017.08.30 동아리활동, 어떻게 적을까? 동아리활동, 어떻게 적을까? 2017.01.05 교과세특 우수사례 및 피드백 분석 교과세특 우수사례 및 피드백 분석 2016.09.04 교과세특의 미흡한 사례와 그 보완책 교과세특의 미흡한 사례와 그 보완책 2016.08.28 다른 글 더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