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활동, 어떻게 적을까?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학교생활기록부 작성과 관련하여, 이번에는 '동아리활동 특기사항'을 주제로 [브런치]에 글을 썼습니다.

해당 글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나, 인용된 글을 클릭하여 주세요.

https://brunch.co.kr/@googeo/29



서울대학교 입학본부에서 2016년에 <학교생활기록부 정보의 재구조화>라는 보고서를 발표하였습니다.(이하, '보고서'로 지칭하겠습니다.) 대학이 학생부종합전형으로 학생을 평가할 때 학교생활기록부를 어떤 방식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그리고 고등학교에서 어떤 방식으로 기록해야 하는지에 대한 제언으로서의 성격이 강한 보고서입니다. 많은 내용과 풍부한 사례를 담고 있어서 저도 교과세특 관련한 내용으로 예전에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이 글은 창의적체험활동 특기사항 중에서 동아리활동의 내용을 어떻게 기록해야 하는지와 관련하여, 위 보고서에 직접 언급되어 있거나, 제가 추론한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그래서 추론한 내용의 경우, 보고서의 본래 의도와 다른 내용이 있을 수도 있음을 미리 밝힙니다. (계속 읽기)


이미지 맵

교사용/참된성장,진실한기록(기록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